알라필립 선수, 투르 드 프랑스 첫 우승을 차지할까?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9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이하 TDF)가 6개의 스테이지를 남겨 둔 상황에서, 쥴리앙 알라필립 선수가 여전히 옐로우저지의 방어에 성공하며 첫 우승을 노리고 있다.

4번째 스테이지에서 옐로우저지를 차지했던 알라필립 선수는 중간에 잠시 선두를 놓치기도 했지만, 8번째 스테이지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성적을 유지하며 15번째 스테이지까지 옐로우저지 방어에 성공했다.
종합우승을 경쟁하는 GC 라이더들에게 가장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타임트라이얼 스테이지인 13번째 스테이지에서조차 알라필립 선수는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하며, 가장 큰 경쟁상대인 게런트 토마스 선수와의 시간차이를 늘렸다. 그리고, 이어진 산악 구간인 14번째 스테이지에서는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게런트 토마스 선수와 2분이 넘는 격차를 만들며 선두자리를 방어했다. 하지만, 이어진 15번째 산악 구간에서는 게런트 토마스 선수가 선두권에 결승선을 통과하며, 다시 두 선수의 격차는 1분 35초로 줄어들었다.

이제 GC 라이더들에게 남아있는 경쟁 구간은 18, 19, 20으로 이어지는 산악 스테이지다. 경쟁의 중심에 서 있는 쥴리앙 알라필립과 게런트 토마스 선수는 모두 산악 구간에 강점을 가진 선수들로 1분 35초의 격차가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 지 아직 미지수다.
게런트 토마스의 2연속 우승이 될 지, 쥴리앙 알라필립의 첫 우승이 될 지, 후반부 산악 구간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며 종합 4위까지 올라선 티봇 피노 선수에게 영광이 돌아갈 지,  TDF 옐로우저지 100주년 경쟁의 마무리는 오는 주말에 결론이 날 것이다.

스테이지 14, 마지막 1km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jz6FQepIVzg

스테이지 15 하이라이트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Nzq8KVuq5PI

후반 GC 라이더들의 산악 경쟁이 남은 2019 TDF

티봇 피노 선수는 후반 산악 구간에서 좋은 기록을 세우며, 옐로우저지를 노리고 있다.

쥴리앙 알라필립 선수는 여전히 1분 이상의 격차로 선두를 유지하며 옐로우저지 방어에 나섰다.

종합 2위를 유지하며, 2연속 옐로우저지를 노리는 게런트 토마스

15 스테이지에서 두번째 TDF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한 사이먼 예이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