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시마노(SHIMANO)는 2016년에 소개한 프리미엄 트레킹 라인업인 DEORE XT 트레킹 그룹셋(T8000)의 기술을 적용시킨 DEORE 트레킹 그룹셋(T6000)을 출시한다.
T6000 그룹셋은 국내에 9월 이후 입고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T6000은 실버 또는 스텔스 맷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모델명이 T로 시작되는 트레킹 그룹셋이 M으로 시작되는 산악 그룹셋과 확연하게 차이를 보이는 곳은 바로 크랭크셋이다. T6000 크랭크셋은 할로우테크2의 4암 디자인을 이어가지만 어반과 트레킹을 위한 48-36-26T 또는 44-32-25T의 체인링과 일체형 체인가드가 장착된다.
앞변속기는 다양한 프레임과 옵션(머드/체인가드) 등에도 호환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고, 10단 뒷변속기는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의 쉐도우 타입이다. 변속레버는 간편하고 부드러운 변속을 위한 투웨이 릴리즈 및 래피드파이어 플러스 기술과 함께 기어 디스플레이(Optical Gear Display)로 현재 단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유압 브레이크 레버는 트레킹에 특화된 3핑거 디자인이며, V 브레이크는 2/3 핑거 디자인이 제공된다.
시마노는 데오레 트레킹 그룹셋에 CLICK'R 페달 또는 평페달/SPD 양면 페달인 PD-M324의 사용을 권장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T6000 그룹셋은 국내에 9월 이후 입고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시마노 DEORE XT 트레킹 그룹셋(T8000)의 기술이 적용된 DEORE 트레킹 그룹셋(T6000)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
시마노 DEORE 트레킹 그룹셋 (T6000) |
T6000은 실버 또는 스텔스 맷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모델명이 T로 시작되는 트레킹 그룹셋이 M으로 시작되는 산악 그룹셋과 확연하게 차이를 보이는 곳은 바로 크랭크셋이다. T6000 크랭크셋은 할로우테크2의 4암 디자인을 이어가지만 어반과 트레킹을 위한 48-36-26T 또는 44-32-25T의 체인링과 일체형 체인가드가 장착된다.
앞변속기는 다양한 프레임과 옵션(머드/체인가드) 등에도 호환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고, 10단 뒷변속기는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의 쉐도우 타입이다. 변속레버는 간편하고 부드러운 변속을 위한 투웨이 릴리즈 및 래피드파이어 플러스 기술과 함께 기어 디스플레이(Optical Gear Display)로 현재 단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유압 브레이크 레버는 트레킹에 특화된 3핑거 디자인이며, V 브레이크는 2/3 핑거 디자인이 제공된다.
시마노는 데오레 트레킹 그룹셋에 CLICK'R 페달 또는 평페달/SPD 양면 페달인 PD-M324의 사용을 권장한다.
시마노 DEORE 트레킹 그룹셋 스텔스 맷 블랙 색상. |
시마노 DEORE 트레킹 그룹셋 실버 색상. |
FC-T6010 데오레 트레킹 버전의 크랭크셋은 바짓단의 오염을 막는 체인가드와 함께 어반과 트레킹 라이딩을 위한 넓은 기어비의 48-36-26T 또는 44-32-25T 3단 체인링이 장착된다. HOLLOWTECH II 기술이 적용된 4암 디자인으로 패밀리룩은 이어간다. |
SL-T6000 2-WAY RELEASE 및 RAPIDFIRE PLUS(래피드파이어 플러스) 기술로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고, 옵티컬 기어 디스플레이가 제공되어 변속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FD-T6000 탑 스윙 방식과 다운 스윙 방식이 있으며, 프레임과 액세서리와의 간섭을 최소화했다. |
RD-T6000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의 쉐도우 타입 뒷변속기는 총용량이 45T로 HG500-10 카세트와 다양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
BL-T6000 유압 브레이크는 편안한 제동감을 위한 3핑거 디자인이며, V 브레이크 2/3핑거 디자인이 제공된다. 시마노는 카트리지 브레이크 패드로 제동성능/소음의 균형이 좋은 S70C 또는 젖은 노면에 추천하는 M70CT4-을 권장한다. |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