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파뇰로, 존다 디스크브레이크 휠셋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부품 전문 브랜드 캄파뇰로(Campagnolo)는 퍼포먼스 입문용 휠셋인 존다(Zonda)의 디스크브레이크 버전을 출시하며, 캄파뇰로 첫 디스크브레이크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캄파뇰로의 디스크브레이크는 이미 지난 2월 런칭이벤트를 통해 선보였지만, 판매 제품이 아닌 캠피테크랩(Campy Techlab) 버전의 제품이었다.
로드바이크의 디스크브레이크 적용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최근 추세에 맞추어, 캄파뇰로는 첫 디스크브레이크 제품을 출시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존다 DB 버전 휠셋이다.

캄파뇰로 존다 디스크브레이크 버전 휠셋이 공개되었다.
대칭 구조와 Mega G3 스포크 패턴으로 구성된 뒤 휠셋

앞 휠셋에도 Mega G3 스포크 패턴이 사용되고, 비대칭으로 설계되었다.

림의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며 경량화를 만들었고, 기존 림브레크보다 휠셋의 무게가 더 가벼워졌다.

존다 휠셋은 캄파뇰로 퍼포먼스 휠셋의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되는 입문용 제품으로, 많은 라이더들에게 가격 대비 그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디스크브레이크 전용 휠셋으로 개발된 새로운 림은 RDB(Rim Dynamic Balance) 기술이 적용되어,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여 경량화를 만들었지만 안전성과 구름 성능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했다.
또한, 존다 림브레이크 버전 휠처럼 스포크홀이 없는 MoMag 기술로 더욱 강성을 높인 특징을 이어가고 있다.

캄파뇰로 휠의 특징인 Mega G3 스포크 패턴은 뒷바퀴 뿐 아니라 앞바퀴에도 사용되어, 디스크브레이크에 의한 휠 뒤틀림 강성을 높였다.
그리고, 허브의 베어링을 컵앤콘 형태로 조절 가능한 락링을 사용해, 베어링 구름에 대한 미세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앞 바퀴 허브는 QR과 12mm 쓰루액슬에 호환되도록 디자인되었고, 뒤 허브는 135mm QR 액슬과 142mm 쓰루액슬 사용이 가능하다.

캄파뇰로 존다 디스크브레이크 버전은 최신 기술이 집약되어 개발되었을 뿐 아니라, 림브레이크 버전에 비해서도 25g 더 가벼운 무게를 만들어냈다.
존다는 캄파뇰로 프리휠바디와 시마노/스램 프리휠바디가 모두 출시되기 때문에, 휠셋 업그레이드를 생각하는 라이더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주)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
캄파뇰로 : http://www.campagnolo.com/WW/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