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시마노(Shimano)의 피트리스 로드 라이더들을 위한 그룹셋 소라(Sora)가 세련된 디자인과 새로운 부품 추가로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9단 변속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소라는 이번 시즌 업그레이드를 시도하며, 인터널 루팅 듀얼컨트롤레버 및 4암으로 변화된 크랭크셋으로 세련된 이미지와 성능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다.
그리고, 색상에 있어서도 상위 모델들과 비슷한 블랙/회색의 투톤이 적용되어, 입문용 부품이라는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했다.
크랭크셋은 여전히 2단 체인링(50-34T)과 3단 체인링(50-39-30T)으로 출시되며, 플랫바를 위한 브레이크과 변속기 세트까지 함께 제공되고 있다. 또한 11-34T 카세트 스프라켓으로 변경되어 입문 라이더들이 언덕을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을 더 높게 만들어 주었다.
시마노 소라의 새로운 그룹셋은 오는 4월 이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상위 등급의 스타일과 성능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진 9단 그룹셋 소라가 입문용 로드바이크 시장의 규모가 커지는 최근 추세에 힘입어 그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시마노는 로드바이크용 케이블 디스크 브레이크 세트 및 E-쓰루액슬을 지원하는 휠셋을 새롭게 출시하여, 입문용 로드바이크 시장에 강력한 입지를 더욱 강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시마노 : http://cycle.shimano.co.kr
시마노 소라(SORA) 그룹셋이 4암 크랭크와 인터널 루팅 듀얼컨트롤레버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
9단 변속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소라는 이번 시즌 업그레이드를 시도하며, 인터널 루팅 듀얼컨트롤레버 및 4암으로 변화된 크랭크셋으로 세련된 이미지와 성능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다.
그리고, 색상에 있어서도 상위 모델들과 비슷한 블랙/회색의 투톤이 적용되어, 입문용 부품이라는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했다.
크랭크셋은 여전히 2단 체인링(50-34T)과 3단 체인링(50-39-30T)으로 출시되며, 플랫바를 위한 브레이크과 변속기 세트까지 함께 제공되고 있다. 또한 11-34T 카세트 스프라켓으로 변경되어 입문 라이더들이 언덕을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을 더 높게 만들어 주었다.
4암 크랭크셋은 듀라에이스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다. |
케이블이 인터널 루팅으로 변경되어 상급 스타일로 업그레이드 된 듀얼컨트롤레버 |
플랫바 사용자를 위한 버전도 함께 출시된다. |
숏 케이지와 롱 케이지로 최대 3x9의 11-34T 카세트 스프라켓을 지원한다. |
깔끔하게 디자인이 변경된 앞 디레일러 |
브레이크 BR-R3000 |
시마노 소라의 새로운 그룹셋은 오는 4월 이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상위 등급의 스타일과 성능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진 9단 그룹셋 소라가 입문용 로드바이크 시장의 규모가 커지는 최근 추세에 힘입어 그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시마노는 로드바이크용 케이블 디스크 브레이크 세트 및 E-쓰루액슬을 지원하는 휠셋을 새롭게 출시하여, 입문용 로드바이크 시장에 강력한 입지를 더욱 강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발표된 로드바이크용 케이블 디스크 브레이크 캘리퍼 BR-RS305 |
새롭게 출시된 로터 시리즈 왼쪽부터 SM-RT54(160mm, 140mm), SM-RT81 160mm, SM-RT81 140mm |
E-쓰루액슬을 지원하는 디스크 브레이크용 로드바이크 휠셋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WH-RX31 |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시마노 : http://cycle.shiman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