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이정현 기자
|
새로운 986은 월드클래스 XC레이스 공략을 위해, 80~100mm 트레블의 서스펜션 포크에 최적의 성능을 내도록 설계된 레이스 지향 지오메트리를 가진 카본 프레임이다.
![]() |
|
2세대 986 RSP 프레임 고강도의 하이모듈러스 카본을 사용하여 단단한 프레임 설계를 유지하면서도 프레임의 동력 효율을 높이고 동시에 효과적으로 무게를 줄였다. |
![]() |
|
프레임의 전면 삼각부는 보다 큰 강성과 경량화를 위해 '모노블럭'구조로 되어있다. |
![]() |
|
프레임의 후면 삼각부는 전면 삼각부와 T2T(Tube To Tube)테크놀러지를 통해 접합되었다. |
![]() |
|
프레임을 강화하는 보강판은 다운튜브와 헤드튜브 하단에 일체화시켜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 |
* 986의 특징적인 점
![]() |
|
ISP(Intergrated Seat Post System:통합 시트포스트 시스템) 기술을 적용하여 프레임의 시트튜브와 시트포스트의 일체화를 통해 시트포스트가 차지하게 될 무게를 줄였다. |
![]() |
|
에어로 타입 프레임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주행 시, 공기저항을 감소시켜 힘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 |
![]() |
|
리어스테이의 상단과 하단부가 상하로 납작한 DCSC(Dual Comfort and Stiffness Concept) 구조로 설계되어 주행시, 더욱 편암함을 주고 페달링 동력 전달에 보다 유리하다. |
![]() |
|
표준 BB30 바텀브라켓을 채용하여 프레임의 무게를 줄이면서 동력 전달 성능이 향상되었다. |
![]() |
|
2세대 986 RSP 지오메트리 |
![]() |
|
2세대 986 RSP 상세정보 |
소비자가격
- 2,950,000원 (프레임, 헤드셋, 스템, 싯포스트 포함)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