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의 카본 프레임 야심작, 2세대 986 RSP
에디터 : 이정현 기자

새로운 986은 월드클래스 XC레이스 공략을 위해, 80~100mm 트레블의 서스펜션 포크에 최적의 성능을 내도록 설계된 레이스 지향 지오메트리를 가진 카본 프레임이다.

2세대 986 RSP 프레임
고강도의 하이모듈러스 카본을 사용하여 단단한 프레임 설계를 유지하면서도
프레임의 동력 효율을 높이고 동시에 효과적으로 무게를 줄였다.


프레임의 전면 삼각부는 보다 큰 강성과 경량화를 위해 '모노블럭'구조로 되어있다.

프레임의 후면 삼각부는 전면 삼각부와 T2T(Tube To Tube)테크놀러지를 통해 접합되었다.

프레임을 강화하는 보강판은 다운튜브와 헤드튜브 하단에 일체화시켜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

* 986의 특징적인 점

ISP(Intergrated Seat Post System:통합 시트포스트 시스템) 기술을 적용하여 프레임의 시트튜브와 시트포스트의 일체화를 통해 시트포스트가 차지하게 될 무게를 줄였다.

에어로 타입 프레임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주행 시, 공기저항을 감소시켜 힘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리어스테이의 상단과 하단부가 상하로 납작한 DCSC(Dual Comfort and Stiffness Concept) 구조로 설계되어 주행시, 더욱 편암함을 주고 페달링 동력 전달에 보다 유리하다.

표준 BB30 바텀브라켓을 채용하여 프레임의 무게를 줄이면서 동력 전달 성능이 향상되었다.

통합형 디자인 A-스템
새로운 986은 MTB용의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트가 적용된 전용 A-스템을 사용한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컨셉트는 조향계의 성능을 결정짓는 최대 강성도, 신뢰성, 안정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최적화 되어있다.
그 결과 하단 1-1/2", 상단1-1/8"의 짧은 원뿔형 헤드튜브가 사용되었고, 핸들바 높이 조절은 일반적인 스페이서 사용 대신 A-스템의 양면 길이 조절방식을 통해 조향의 정확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또한, 헤드의 높이를 극적으로 낮추는 레이싱 스타일을 만들면서도, 헤드 부분의 강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된다.

2세대 986 RSP 지오메트리

2세대 986 RSP 상세정보

소비자가격
 
- 2,950,000원 (프레임, 헤드셋, 스템, 싯포스트 포함)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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