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HD에서 3D 촬영도 가능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프로는 씨네폼 인수로 HD 화질 뿐만 아니라 3D 촬영도 가능하게 되었다.


고프로의 설립자이자 CEO인 니콜라스 우드만은 비디오 코덱 테크놀로지의 산업을 선도하는 씨네폼을 인수하였다고 전해왔다. 이로서 고프로는 기존의 HD 영상 기술을 바탕으로 3D 컨텐츠를 추가하여 더욱 뛰어난 영상 제작 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고프로는 전문가 수준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씨네폼의 기술력과 열정을 더하여 새로운 기능의 HD 카메라를 선보일 계획이다.

씨네폼은 씨네폼 코덱 444의 개발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으며, HD급의 3D 영상을 빠르고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해왔다. 헐리우드의 수많은 필름 회사가 씨네폼의 주요 고객이기도 하여,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영화인 슬럼독 밀리어네어와 오스카 시상식의 런어웨이 등에서 씨네폼의 기술이 활용되었다.

씨네폼의 기술이 적용된 첫번째 고프로 제품은 3D HERO 시스템이다. 이것은 고프로 HD 히어로 카메라를 이용한 3차원 입체영상 툴로 기존의 HD 히어로 사용자도 추가 카메라와 3D 마운트를 통해 3D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고프로 카메라는 국내 공식 수입원인 (주)세파스를 통해 4월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하였다. (홈페이지: www.spocam.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