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투르 드 프랑스, 7월 3일 개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0 투르 드 프랑스가 오는 7월 3일(토) 네덜란드 로테르담(Rotterdam)에서 시작된다. 20개의 구간(스테이지)으로 이루어진 이번 대회는 7월 25일(일) 약 3,600km의 거리로 마무리가 되어질 예정이다.
이번 코스는 8개의 산악구간을 포함하고 있으며, 1개의 타임 트라이얼이 19번째 구간에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 우승자인 알베르토 콘타도르가 이끄는 아스타나(ASTANA)팀과 랜스 암스트롱이 이끌고 있는 팀 라디오쉑(Team RADIOSHACK), 그리고 작년 개인 2위/팀 3위를 기록한 팀 삭소뱅크(Team SAXO BANK) 등의 경쟁을 눈여겨 볼 만 하다.
작년까지 알베르토 콘타도르와 랜스 암스트롱은 같은 팀으로 활동을 해 왔지만, 둘이 결별하며 새로운 팀 라디오쉑이 만들어졌고, 아스타나의 자전거 후원 업체였던 트랙(TREK)도 랜스 암스트롱을 따라 라디오쉑으로 후원을 옮겼다. 세계 최강팀이었던 아스타나는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로부터 새롭게 후원을 받고 있으며, 이런 이유로 두 팀 간의 경쟁이 더욱 관심사가 되고 있다.

2010 투르 드 프랑스 구간

구간(스테이지) 내용.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