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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디터 : 김수기 기자 | 
 
 
엘파마 시티라이프(CITY LIFE)
| 프레임 | ALLOY 6061 더블버티드 | 
| 사이즈 | 15, 17인치 (화이트) | 
| 변속/구동 | 시마노 데오레(DEORE) | 
| 타이어 | 켄다 700*38C | 
| 브레이크 | 시마노 데오레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 
| 소비자가 | 974,000원 | 
| 웹사이트 | 제조 및 공급: (주)엠비에스 코프레이션(www.elfama.com/) | 
이보다 더 편안할 수 없다
처음 시티라이프를 봤을 때의 감상은 '평범하게 생겼네'였다.
어디선가 본 듯한 느낌을 받았다. 이렇다 할 단점이나 흠잡을 데가 없어 보이는 무난한 자전거로 보였다.
하지만, 이건 시승하기 전까지의 섣부른 판단이었다.
시승을 위해 안장에 앉았을 때는 큰 감동이 몰려왔다.
백, 업 스윕(sweep)된 라이저 핸들바는 정말 편한 라이딩 자세가 나왔다.
보통 핸들바가 바뀌면 조향감이 달라지는데, 시티라이프는 금방 적응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이보다 더 편안할 수 없는' 시티라이프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자.
FULL DEORE(풀 데오레)급 자전거
| 일반적으로 데오레(DEORE)급이라고 하는 바이크의 허브는 데오레를 잘 쓰지 않지만,  시티라이프는 데오레 허브(M595 CENTER LOCK)가 장착됐다. | 
| DEORE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 
| 2010년 데오레 쉬프터와 브레이크 레버 | 
| DEORE RD-M591 뒷 변속기 | 
| DEORE 앞변속기와 DEORE FC-M443 옥타링크 크랭크 | 
일반적으로 '데오레 급'의 자전거를 말하면, 변속기와 쉬프터, 브레이크 등에서 데오레 부품이 장착된 자전거를 말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티라이프는 일반적으로 무시하기 쉬운 데오레 급 허브 뿐 아니라 모든 구동 및 변속 부품을 시마노 데오레(DEORE)로 꾸몄다.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편안하게 모십니다
| 위와 뒤쪽으로 스윕(sweep)된 라이저 핸들바 *나이트라이더 속도계는 별매^^ | 
| 쿠션감이 있지만 날씬한 형태의 벨로 트레킹용 안장 | 
| 제법 넓은 폭의 700*38c 규격 타이어 | 
| 미끄럼 방지 기능이 첨부된 VP 페달. 특히 라이딩 시 정강이에 부딪혀도 괜찮은 부드러운 제질로 되어 있다. |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라이저 핸들바는 편안한 라이딩 자세를, 쿠션감 있는 안장과 폭넓은 타이어는 승차감을, VP 평페달은 미끄럼 방지와 정강이 찍힘에 대한 안전성을 제공한다.
비교적 업그레이드에 대한 유혹이 적은 순정 부품들이다.
| 다운튜브에 거싯을 덧대 충격에 대한 강성을 높였다. | 
| 시티바이크답게 앞과 뒤에 랙 마운트가 있다. 출퇴근 및 여행에 사용할 때는 쉽게 랙(짐받이)과 패니어(자전거 가방)를 장착할 수 있다. | 
| 바이크 익스플로러 이호선씨는 시티라이프에 앞뒤 랙을 설치하여  두번째 세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 
시티라이프는 시티바이크답게 가벼운 짐이나 패니어를 달 수 있는 랙 마운트가 있다.
자전거 여행가 이호선씨도 엘파마에서 후원받은 시티라이프를 보고 매우 만족한 것도 편안한 라이딩과 확장성 때문일 것이다.
구매포인트:
-리뷰에 지겹도록 계속 나온 '편하다'라는 느낌
-풀 데오레 급 시티바이크를 원하는 라이더에 추천
-업그레이드에 대한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만족할 만한 순정 부품
-완성도 높은 프레임과 풀 데오레를 사용함에도 100만원 이하의 가격
아쉬운 점:
-기존에 소개됐던 시티바이크보다 약간 무겁다.
-라이딩 자세가 편하기 때문에 업힐할 때와 제법 속력을 낼 때 비교적 힘이 든다.
|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도시인에게 어울리는 시티라이프 | 
현재 시티라이프 구매자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준다니 금상첨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