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르브론 제임스와 파트너십 체결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캐니언(CANYON)은 농구 스타이자 글로벌 아이콘인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새로운 세대의 라이더 육성을 함께 하기로 했다.

오하이오주 애크론 출신의 농구 챔피언이자 캐니언의 소주주인 르브론 제임스는, 캐니언과 2022년부터 시작된 파트너십을 확장하여, 사이클링을 통해 삶이 변화되는 모습을 전세계에 공유하기로 했다. 이것은 르브론 제임스의 개인적인 스토리를 담은 비디오를 시작해, 르브론 제임스 패밀리 재단을 통한 자전거 기부로 이어지게 된다.

르브론 제임스는 그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 중 한 명이 되는 데 자전거가 큰 역할을 했다고 항상 말했다. 그는 자전거가 선사하는 자유, 이동성, 접근성을 옹호하며, 자전거로 인해 사회 또는 지역의 경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점을 시사했다.

"자전거 라이딩은 제 삶에 있어 항상 큰 부분을 차지해 왔습니다. 성장기 시절부터 도심을 가로질러 친구들과 함께 라이딩을 하는 것부터 연습은 물로 필요한 곳 어디든 자전거로 돌아다녔습니다. 자전거는 이디로든 갈 수 있는 수단 뿐만 아니라, 결코 닿을 수 없었던 곳들에 갈 수 있는 자유를 선사했습니다. 지금도 저는 자전거 라이딩을 하면 다시 어린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듭니다. 얼굴에 불어오는 바람과 라이딩을 할 수 있다는 자유를 느끼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 르브론 제임스

"우리는 자전거의 혁신적인 힘을 믿습니다. 르브론과 함께 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자전거가 선사하는 자유와 새로운 세대의 라이더를 육성하는 힘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재능 있는 프로 사이클리스트들과 함께 하는 가장 성공적인 스포츠 스타보다 이러한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또 어디 있을까요?"
- 니콜라스 드 로스 월리스 (캐니언 CEO)

'Find Your Freedom(자신의 자유를 찾아라)'라는 목표를 가지고 르브론 제임스와 캐니언 사이클링 스포츠 스타들이 힘을 함께 했다. 여기에는 현 로드 및 사이클로크로스 월드챔피언 마튜 반더폴 선수를 비롯해, 프리라이더 스타인 파비오 윕머와 사만다 소리아노, 그리고 더트 및 그래블 라이더인 앤드류 잭슨, 캐니언//스램 제너레이션의 라이더인 다이앤 잉가비레, 새롭게 떠오르는 산악 라이더 올리비아 실바까지 포함된다.

545508-CANYON_12_MATHIEU_VAN_DER_POEL-ff1cc1-original-1720795363.jpg

"저는 지금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로드, 사이클로크로스, 산악자전거 분야에서 레이스를 했으며, 지금도 저에게 주어지는 도전과 기회를 즐기고 있습니다. 사이클링은 세대를 이어 저의 가족에게 있던 것이고 결코 변치 않을 것입니다. 사이클링이 사람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전수하는 일은 프로 선수로서, 그리고 사이클링 홍보대사로서 저의 가장 큰 동기 중 하나입니다"
- 마튜 반더폴

르브론 제임스 X 캐니언 'Find Your Freedom'. 원본 : https://youtu.be/5s3IQWSyNnE?feature=shared

르브론 제임스 패밀리 재단은 I PROMISE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학생들에게 열심히 일하고, 학업을 마치고, 활동적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살아가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자전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캐니언은 I PROMISE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업을 완전히 마친 이번 학년 학생들에게 그랜드 캐니언 영 히어로를 기부할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www.canyon.com/ko-kr/lebron-james/#vide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