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강성식 부사장, 국가품질경영 유공 포장 수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삼천리자전거의 강성식 부사장이 11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1 제품 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품질경영 유공 포장을 수여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는 제품 안전의 날은 국가경제 발전과 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 단체 및 공로자를 선정하여 포상하는 자리다. 삼천리자전거 강성식 부사장은 자전거 안전을 위한 품질 혁신은 물론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품질경영 유공자 포장을 받았다.

강 부사장은 1984년 삼천리자전거 개발팀에 입사해 37년간 자전거만을 연구해온 전문가다. 2011년 영업본부장, 2018년 연구소장을 역임한 후 올해 부사장으로 취임하며 자전거 산업 발전과 안전 이용에 앞장서고 있다.
삼천리자전거가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데 일등공신으로 나섰으며 KC 안전기준보다 높은 시험 기준을 적용해 제품 안전성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어린이용 자전거의 경우 안전성을 높인 다양한 부품을 개발하고 특허 제품 생산에 일조했다는 평이다.
대리점 교육과 전기자전거 A/S지정점 제도 등을 통해 안전한 제품 유통과 이용에도 기여했다.
이 밖에도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안전 캠페인을 다방면으로 실시하는 등 자전거 산업 발전을 뒷받침하는 문화적인 토양을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 부사장은 "삼천리자전거는 제품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 연구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안전성 개선을 위한 노력은 물론 국민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한 문화 형성에 일조하도록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는 산업현장에서 품질혁신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 경제 발전과 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 단체 및 공로자를 선정하여 여러 포상을 수여한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 https://www.samchuly.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