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활력과 낭만의 자전거 여행 공모전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행정안전부는 6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활력과 낭만의 자전거 여행'을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 부문과 UCC 부문으로 나눠 실시하게 되며,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가 국민들의 일상생활이나 여가 활용수단으로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주제는 활력과 낭만의 자전거 여행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의 내용은 자전거 이용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거나 안전수칙 준수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안전문화 확산 내용이면 된다.


참여 방법은 사진이나 UCC를 제작해 행정안전부 '자전거 행복나눔 누리집(www.bike.go.kr )'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활용성, 주제성, 작품성 등을 종합 심사하여 9월 중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승우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은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안전한 자전거 타기 문화가 확산되도록 지자체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