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박창민 기자
|
캄파뇰로(Campagnolo)는 지난 해 윈드터널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에어로 성능을 가진 보라(BORA) WTO 휠셋을 선보인 후, 이번 시즌 에어로와 올라운드 퍼포먼스를 모두 갖춘 보라 WTO 45 휠셋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해 출시한 보라 WTO는 77mm 프로파일의 앞 휠과 60mm 프로파일의 휠셋으로 '에어로 성능'에 최적화를 이룬 라인업으로 소개되었다. 그 후 WTO의 성능을 올라운드 스타일까지 접목하기 위한 시도가 이어졌고, 일반 퍼포먼스 로드바이크에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45mm 프로파일의 '보라 WTO 45'를 이번 시즌에 선보인 것이다.
캄파뇰로의 WTO 시리즈는 '윈드터널 최적화'라는 철학으로 개발된 휠로, 실제 라이딩 시 겪게 되는 다양한 패턴의 공기저항을 계산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단순히 림의 형태 뿐 아니라, 스포크와 허브까지 에어로 성능에 집중하여 설계되어, 캄파뇰로의 새로운 휠 시리즈의 시대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평가된다.
이번 보라 WTO 45는 에어로 성능과 올라운드 퍼포먼스를 갖춘 휠셋으로, 다양한 로드 라이더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디스크 브레이크와 림 브레이크 버전이 동시 출시되었다.
림 내부 폭은 19mm로 타이어 폭 23mm부터 28mm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캄파뇰로 휠의 특징 중에 하나인 G3 스포크 패턴은 WTO 45 휠셋에도 적용된다. 이 패턴의 특징은 휠의 좌우 밸런스를 맞추는 역할을 하며, 림 브레이크 휠셋에서는 뒤 휠에 적용된다. 하지만,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은 앞 휠까지 적용되어 디스크 브레이크로 인해 깨질 수 있는 밸런스까지 잡아준다.
허브에는 USB 세라믹 베어링이 적용되어, 일반 스틸 베어링보다 2배 정도 높은 구름성을 제공한다.
보라 WTO 45 휠셋은 튜블리스 타이어 적용이 가능한 투웨이핏(2-Way Fit)으로 제공되며, 휠셋의 무게는 1496g(림 브레이크), 1520g(디스크 브레이크)이다.
림 브레이크 버전은 이미 출시되었으며,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은 이번 여름 시즌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캄파뇰로 : https://www.campagnolo.com/WW/en
대진인터내셔널 : http://www.daejinkr.com/
에어로 최적화 성능에 올라운드 퍼포먼스를 합친, 캄파뇰로 WTO 45 휠셋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
지난 해 출시한 보라 WTO는 77mm 프로파일의 앞 휠과 60mm 프로파일의 휠셋으로 '에어로 성능'에 최적화를 이룬 라인업으로 소개되었다. 그 후 WTO의 성능을 올라운드 스타일까지 접목하기 위한 시도가 이어졌고, 일반 퍼포먼스 로드바이크에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45mm 프로파일의 '보라 WTO 45'를 이번 시즌에 선보인 것이다.
에어로 최적화 설계 |
캄파뇰로의 WTO 시리즈는 '윈드터널 최적화'라는 철학으로 개발된 휠로, 실제 라이딩 시 겪게 되는 다양한 패턴의 공기저항을 계산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단순히 림의 형태 뿐 아니라, 스포크와 허브까지 에어로 성능에 집중하여 설계되어, 캄파뇰로의 새로운 휠 시리즈의 시대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평가된다.
보라 WTO 시리즈는 라이딩 시 실제 겪게 되는 다양한 패턴의 공기저항을 계산하여 개발되었다. |
디스크 브레이크, 림 브레이크 버전 동시 출시 |
이번 보라 WTO 45는 에어로 성능과 올라운드 퍼포먼스를 갖춘 휠셋으로, 다양한 로드 라이더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디스크 브레이크와 림 브레이크 버전이 동시 출시되었다.
림 내부 폭은 19mm로 타이어 폭 23mm부터 28mm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보라 WTO 45 림 브레이크 버전 |
림 브레이크 버전의 앞 휠 |
앞뒤 휠 모두 G3 스포크 패턴이 적용된 보라 WTO 45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 |
브레이크 마찰면이 없이 깔끔한 림 |
19mm 림 내부 폭으로 23~28mm 타이어 사용 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
밸러스를 맞추는 G3 스포크 패턴 |
캄파뇰로 휠의 특징 중에 하나인 G3 스포크 패턴은 WTO 45 휠셋에도 적용된다. 이 패턴의 특징은 휠의 좌우 밸런스를 맞추는 역할을 하며, 림 브레이크 휠셋에서는 뒤 휠에 적용된다. 하지만,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은 앞 휠까지 적용되어 디스크 브레이크로 인해 깨질 수 있는 밸런스까지 잡아준다.
허브에는 USB 세라믹 베어링이 적용되어, 일반 스틸 베어링보다 2배 정도 높은 구름성을 제공한다.
보라 WTO 45 휠셋은 튜블리스 타이어 적용이 가능한 투웨이핏(2-Way Fit)으로 제공되며, 휠셋의 무게는 1496g(림 브레이크), 1520g(디스크 브레이크)이다.
림 브레이크 버전은 이미 출시되었으며,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은 이번 여름 시즌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드라이브 사이드와 논드라이브 사이드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개발된 캄파뇰로 G3 스포크 패턴 |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은 앞 휠에도 G3 스포크 패턴이 적용된다. |
일반 스틸 베어링에 비해 2배 이상의 구름성능을 가진 USB 세라믹 베어링이 적용된다. |
관련 웹사이트
캄파뇰로 : https://www.campagnolo.com/WW/en
대진인터내셔널 : http://www.daejink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