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푸드바이크의 창업모델 공모전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경기도가 자전거를 활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푸드바이크' 창업모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공모분야는 푸드바이크 디자인을 포함한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한 시제품 개발이다. 일반자전거, 전기자전거를 활용해 음식, 수공예품, 기타 물품을 판매하기 위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창의적인 디자인과 사업화가 가능한 시모델을 공모할 수 있다.

공모자격은 내국인과 거주외국인 등 제한이 없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는 3월3일까지 온라인 접수한다. 

경기도가 푸드바이크 창업모델 공모전을 개최한다.

평가는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한 5인의 심사위원이 진행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제품현장심사로 나뉜다.
1차는 사업계획서(실현가능성, 시장적합성. 운영방식 창의성 기준)와 디자인(실용성, 창의성, 구조 적절성 기준)을 평가한다. 1차에서 합격되면 2차를 준비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3월10일 홈페이지 공모전게시판에 공지한다.

1차 서류심사 입상자(10팀)는 2차 심사를 위한 시제품 제작비(팀당 최대 300만원)를 받는다. 2차 심사는 4월8일 경기도 벚꽃축제기간에 현장에서 도민 호응도에 따라 결정된다. 최종 결과는 1, 2차 심사를 합계해 4월25일 확정되고 5월2일 도지사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홈페이지 푸드바이크 창업모델 공모사업 공고나 경기도 소상공인 희망포털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한다. 또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소상지원센터(공모전 담당자)에 전화 문의(031-259-7412, 7416)할 수 있다.  

관련웹사이트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정보 사이트(이지비즈) : http://www.egbiz.or.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