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재미있는 아이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오늘 소개할 아이템은 자전거를 폼나게 실내에서 거치하면서 보관까지 가능한 '에어락'과 귀를 막지 않으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 헬멧 '링크스'입니다.

벽에 안전하게 자전거를 파킹하자 - 에어락

없는 자의 실내 거치대로 왕의아들 행거를 많이들 사용하시죠? 좀 있어 보이는 월마운트 거치대는 실내 보관공간을 줄여주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 비싼 게 흠이죠. 보통 이런 실내 자전거 거치대는 거치라는 주기능을 갖고 있지만 보안성이 떨어지죠.
이번에 소개할 월마운트 거치대 에어락(Airlok)은 거치와 보안까지 갖춘 제품으로 실내외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에어락의 모양은 삼각형으로 밑변은 벽에 고정시키고, 꼭지점에 고무패드로 덮여진 거치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거치공간에 탑튜브를 걸어 거치하고 락킹볼트를 잠궈 놓으면 자전거를 안전하고 예쁘게 보관할 수 있죠. 락킹볼트는 전용 열쇠로 열어야 하고, 락킹볼트를 제거하지 않으면 에어락 자체를 해체할 수 없는 구조여서 더욱 안심이 됩니다.

우리는 자전거를 실내에 멋지게 거치하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에어락은 탑튜브를 걸어 거치하는 방식입니다.

거치하는 데에서 끝이 아니라 전용 키를 이용해 락킹볼트를 잠그기 때문에 안전하게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에어락은 락킹볼트를 풀지 않으면 에어락 고정 볼트에 접근할 수 없는 구조로

AIRLOK - World’s First High Security Bike Storage Hanger
동영상주소: https://vimeo.com/180013695


뼈를 울려 음악과 목소리를 듣는 헬멧 - 링크스

지금까지의 스마트 헬멧은 헬멧에 안전을 위한 기능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링크스(LINX) 헬멧은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능이 들어간 스마트 헬멧입니다.
우리는 자전거를 타면서 음악을 즐기는 방법을 찾기 위해 이어폰이나 헤드폰, 스피커와 같은 도구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안전과 매너라는 관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죠. 링크스 헬멧을 골전도 방식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귀앞에 있는 스트랩에 골전도 변환기가 있어 뼈를 통해 직접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골전도 방식으로 귀를 막지 않아서 주위소리를 들으면서 음악을 즐기고, 외부로 소리가 새어나가지 않아 민폐를 끼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헬멧 앞쪽에 마이크가 있어 전화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핸들바 리모컨이 있어 기능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전용 앱을 이용하면 음악, 전화, 네비게이션 기능은 물론 라이딩 기록까지 저장합니다. 또 중력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충돌을 감지해 등록된 비상연락처로 알림을 보낼 수 있다니 안전하고 즐겁게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일단 링크스는 헬멧이기에 인몰드 방식 제작, 15개의 벤트홀, 380g의 무게의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무거운 편에 속하지만 음악을 듣기 위한 전자부품을 감안한다면 나쁘지 않네요.

스마트 사이클링 헬멧 코로스(COROS)의 링크스(Linx)는 헬멧 턱끈에 있는 골전도 변환기(살구색)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민폐를 끼치지 않고, 내 안전도 지킬 수 있습니다.

핸들바에 장착하는 전용 리모트로 전화를 받거나 음악 볼륨을 조절합니다.

코로스의 전용 앱으로 라이딩 기록을 저장하면서 충격을 받게 되면 저장된 비상연락처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