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SXC, 가민을 주제로 첫 강연이 시작되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Specialized Xperience Center, 이하 SXC)는 격주 목요일에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강연 및 토론을 할 수 있는 'SXC 별이 빛나는 목요일밤에'라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난 1월 7일(목)이 그 첫번째 날이었으며, 퍼포먼스 라이더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사이클링 컴퓨터 가민(Garmin)을 주제로 가민의 유통사인 와츠사이클링(WATTS)과 함께 강연회를 열었다.

목요일 저녁에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열리는 'SXC 별이 빛나는 목요일밤에'의 첫 강연이 지난 1월 7일 시작되었다.

오늘의 주제는 가민(GARMIN)


휴대용 GPS 장비의 최대 기업 '가민'

첫번째 내용은 와츠사이클링의 이경빈 마케터가 '가민(Garmin)'의 역사 및 기술력에 대한 소개, 그리고 현재 세계 최대의 휴대용 GPS 업체가 될 수 있었던 배경에 대해 설명하였다.
Gary Burrell과 Min Kao 2명의 창업자 이름의 앞자를 따서 만들어진 가민(Garmin)은, 휴대할 수 있는 GPS 장비를 개발하면서 오차 범위를 줄이고 사용성과 안정성을 높여가며 세계적인 점유율을 높여갔다. 그후, 사이클링 컴퓨터 시장에 Edge 시리즈를 발표하며, 진보된 사이클링 데이터 시장을 선점하여, 현재 세계 최대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이와같이 독보적인 점유율을 가져갈 수 있었던 원인은, 무엇보다 진보된 기술과 안정적인 작동, 그리고 아웃도어에서 견딜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이 그 기반이라고 볼 수 있다.


와츠사이클링의 이경빈 마케터는 가민의 역사 및 제품에 대한 이야기로 첫 강연을 시작했다.


가민 Edge 시리즈, 용도에 맞게 선택하자.

브랜드의 설명에 이어, 와츠사이클링에서 취급하는 가민의 주요 모델 3가지, 'Edge 25', 'Edge 520', 'Edge 1000'의 차이점과 특징을 소개하며, 라이더들이 적당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였다.
디테일한 기록보다는 간단하게 사용하며 자신의 라이딩 로그를 남길 수 있는 Edge 25, 레이싱과 같은 퍼포먼스 라이더들에게 적합한 Edge 520, 그리고 자전거를 활용한 탐험과 중장거리 여행 등을 즐기기에 적당한 Edge 1000 등이 그 특징이다.
기능으로 본다면, 'Edge 520'이 가민의 대표적인 기술력을 잘 보여주는 사이클링 컴퓨터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단순화한 Edge 25와 Edge 520 기능에 내비게이션을 탑재하여 다양한 활용성을 추가한 Edge 1000 등으로 구분될 수 있다.

25g의 경량 모델인 Edge 25

레이싱과 같은 퍼포먼스 라이더에게 적합한 Edge 520

내비게이션을 탑재하여 활용도를 높인 Edge 1000


질의응답을 통한 궁금증 해결

가민 제품에 대한 설명에 이어, 가민 한글판 버전 개발을 함께 진행했던 와츠사이클링의 채성훈 매니저가 참가자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을 명쾌하게 답변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미리 인터넷을 통해 받았던 질문과 현장 참가자들의 질문들은 꽤 심도있는 내용들이었지만, 워낙 오랫동안 다양한 가민과의 경험을 가지고 있었던 채성훈 매니저는 막힘없이 그 질문에 답변을 해 줄 수 있었다.

가민에 대한 많은 경험과 함께 가민 한글버전 개발에 참여했던 와츠사이클링의 채성훈 매니저가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명쾌하게 풀어주었다.

인터넷을 통해 미리 받았던 질문들이 적힌 포스트잇 메모지.

강연을 마친 후, 참가자들은 가민 파워미터 페달을 체험하며, 자유롭게 가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다음 목요일밤은? 모건블루와 함께 하는 자전거 세척

다음에 준비된 SXC 별이 빛나는 목요일밤의 주제는 자전거 관리 전문 브랜드 '모건블루(Moran Blue)'와 자전거 세척에 관한 내용이다.
날짜는 1월 14일(목)이며, 오후 7시 30분까지 누구나 SXC에 와서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