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와츠사이클링(www.watts-cycling.com 기흥인터내셔널)이 ’15-16시즌 와츠 파워트레이닝’(WATTS POWER-TRAINING 이하 WPT) 시작을 발표했다. 2015년 11월24일(화요일)부터 2015년 3월31일(화요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기존의 파워트레이닝뿐 아니라, 사이클링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기너 세션’이 추가돼 눈길을 끈다.
와츠사이클링: 한남점 지하1층 트레이닝 존에서 진행되는 WPT는, 동계 시즌 중 사이클링 퍼포먼스 향상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적극 추천하는 실내 훈련 프로그램이다. 사이클링에 필요한 근력과 지구력의 피지컬 훈련 및 자세 교정 등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파워트레이닝 및 데이터 분석과 제공, 상담, 이론교육을 실시한다.
WPT는 로드사이클링 파워미터 전문가인 채성훈 트레이너와 트라이애슬론 선수인 오영환 트레이너가 프로그램을 이끈다. 3개의 그룹으로 분반돼 운영되며, 주야간 파워트레이닝 그룹 별 15인, 비기너 그룹 별 5인 정원(매월 총 40명)으로 운영되는 WPT는 로드바이크 및 TT바이크를 보유한 라이더에 한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현장방문접수 및 이메일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편 체계적인 훈련을 진행하고 높은 효율을 얻기 위해 가민 에지500과 파워미터가 이용된다. 에지 및 파워미터 기기가 없는 WPT 회원은, 현장에서 와츠사이클링 스태프로부터 대여해 사용할 수 있다. 단, 바이크의 경우 개인 소유의 것으로 사용해야 하며, 비기너 그룹 회원의 경우 트레이너용 QR은 별도 구비해야 한다.
신청자는 ‘성명, 휴대전화번호, 참가 그룹 선택. 보유차종(로드바이크/TT바이크), 에지 및 파워미터 보유여부, 사용 구동계(시마노/캄파놀로)’를 기입해 참가신청 메일을 채성훈 트레이너(idylos@naver.com) 앞으로 발송하면 된다. 또한 현장 방문한 신청접수도 가능하다. 매월 15명 정원으로 운영되며 마감 직후에 익월 신청을 미리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