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VISION), 에어로다이나믹을 위한 브랜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산바다스포츠는 비전(VISION) 제품을 대리점주에게 소개하는 설명회를 지난 11월 6일 산바다스포츠 본사에서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월터 에드워드 테이트(Walter Edward Tate) 국제 세일즈 마케팅 담당자와 아시아 총판 담당자가 방한해 비전의 소개와 제품 설명을 진행했다.

에어로다이나믹 브랜드 비전(VISION)의 설명회가 지난 11월 6일 산바다스포츠 본사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비전 아이사 총판인 SYB에서 온 Jessie Shih, Sophie Wu과 비전 아시아에서 온 Walter Edward Tate, Felicia Lin.


메트론, 트라이맥스 카본, 트라이맥스, 팀

비전의 대표적인 제품군인 휠셋은 최상급의 메트론(METRON),  중상급의 트라이맥스 카본(TRIMAX Carbon), 중급의 트라이맥스(TRIMAX), 입문급의 팀(TEAM)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트론과 티맥스 카본은 카본 림을 사용하지만 티맥스와 팀은 카본+알루미늄 또는 알루미늄 휠이다.
비전 휠셋은 에어로다이나믹과 안정성, 구름성,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에어로다이나믹과 안정성을 위해 전산유체역학(CFD)과 풍동실험을 통해 디자인하고 있으며, 구름성을 위한 세라믹 베어링을 사용한다. 또 허브 어셈블리와 QR 레버로부터 독립적인 어드저스트를 사용해 베어링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어 구름성을 높여주고 내구성을 높인 P.R.A.(Preload Reduction Assembly) 허브도 비전이 갖고 있는 특징이다. 비전은 림과 허브는 직접 생산하고 관리해 품질의 일관성을 갖추고 있다.
한편 산바다스포츠는 비전 케어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년간 10만원으로 열변형 교환, 무상점검, 재구매 할인, 휠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트론(METRON) 40(상)과 55(중, 하)

트라이맥스 디스크 브레이크와 메트론 40 디스크 브레이크, 메트론 81.

트라이맥스 림 브레이크 버전.

메트론의 3 스포크 휠과 디스크 휠.
메트론이라는 이름으로 크랭크, 스프라켓, 핸들바, 디레일러, 스템, 시트포스트가 출시되고 있다.

비전은 휠셋을 비롯해 핸들바, 스템, 크랭크에 대한 전산유체역학(CFD)를 통해 최적의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을 찾아낸다. 비전 림의 프로파일도 CFD와 풍동실험을 통해 얻어진 결과다.

비전은 림과 허브를 직접 생산하고, 품질을 관리한다.
카본 림의 경우, UD 카본과 직조 카본을 적절히 섞어 무게와 강성의 균형을 잡았다.

ABS 락 니플.

앞 휠의 스포크는 래디얼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6실드 세라믹 카트리지 베어링 허브.

뒤 휠의 스포크는 드라이브 사이드에 2크로스, 논드라이브 사이드에 래디얼로 만들어진다.
베어링의 구름성과 드롭아웃의 잠금 압력을 분산시킨 'P.R.A 시스템'을 볼 수 있다.

정식 출시되지 않았지만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센터락, 6볼트)의 휠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에어로다이나믹을 위한 비전

산바다스포츠를 통해 비전의 메트론과 트라이맥스 휠셋만 입고되고 있지만 비전은 로드바이크와 트라이애슬론을 위한 핸들바, 스템, 구동계, 시트포스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 CFD와 풍동실험은 프레임이나 휠에만 국한되지 않고 핸들바와 스템, 크랭크에도 적용시켜 개발하고 있다.
핸들바와 스템, 시트포스트 등은 휠처럼 메트론, 트라이맥스 카본, 트라이맥스, 팀 버전으로 출시된다.

비전은 휠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다.

비전의 드랍바는 손목각도를 염두해 앞으로 10도 휘어져 있으며, 드랍 부위도 바깥쪽으로 5mm 튀어나와 있다.

트라이애슬론과 철인을 위한 핸들바는 일체형이거나 클립온 방식으로 제공된다.

알루미늄 소재에 카본을 덧대 강성을 높인 CSI 기술이 들어간 에어로 핸들바.

*월터 에드워드 테이트와의 일문일답

Q: 림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 휠셋 생산 비율은 어떻게 되는가?
A: 현재는 100% 림브레이크만 생산하고 있다. 우리는 직접 휠을 제작하기 때문에 시장 여건에 맞춰 바로 생산할 수 있다.

Q: 로드바이크로 트라이얼과 같은 묘기를 부릴 정도로 비전 휠이 튼튼하다는 것을 엿볼 수 있는데, 산악 휠은 만들지 않는가?
A: 비전은 에어로다이나믹 기업이다. 로드바이크와 트라이애슬론, 철인 등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아이덴티티이다.

Q: CFD와 풍동실험을 할 때 어떤 타이어가 가장 결과가 좋았나?
A: 타이어는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달라 실험실 결과가 중요하지 않을 것 같다. 대신 앞은 23mm, 뒤는 25mm 두께의 타이어를 장착할 때 에어로 효과가 높았다.

Q: 클린처와 튜블러는 있지만 튜블리스 용 휠이 없는 이유는?
A: 우리가 생각하기에 튜블리스 시장이 크지 않다고 보기 때문이다. 시장여건만 된다면 안 만들 이유는 없다.

Q: 비전 휠의 장점 중 최고라고 생각하는 것은?
A: 바람에 대한 휠의 안정성을 꼽고 싶고, 안정성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듣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비전: http://www.visiontechusa.com
산바다스포츠: http://sanbada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