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여성 교육 라이딩 S-Women, 대구로 가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Specialized Korea)는 대구 지역 여성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S-Women 프로그램을 지난 2일 실시했다.
서울에서 1회로 진행했던 Only 4 Ladies에 이은 2번째 여성 교육 라이딩으로, 점차 전국에 걸쳐  그 횟수를 늘려가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페셜라이즈드 S-Women 대구 하이라이트 영상
동영상 원본 : https://youtu.be/FGrQrrTifJk

이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여성 자전거 시장에 맞춰 자전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기초 교육을 제공하고자 스페셜라이즈드 전문 인력을 통해 모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S-Women 교육을 통해 기초 이론상식과 기초 정비, 단체 라이딩을 통한 라이딩 기술과 지켜야 할 매너, 자전거 타기 전과 타고 난 후의 관리 등을 직접 경험을 통해 터득하게 된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의 여성 교육 라이딩 프로그램인 S-Women이 이번에는 대구에서 펼쳐졌다.
(사진)라이딩 전후 몸을 관리하기 위한 요가를 배우고 있다.


요가 교육이 추가된 S-Women 대구

이번 S-Women 대구에는 3곳의 스페셜라이즈드 대리점(파라마운트, 조세핀, 대구 인스피드)이 참여했으며, 12명의 여성 라이더를 선발하여 각 대리점별로 4명씩 배정한 그룹을 결성했다. 각각의 대리점 미캐닉 교육 커리큘럼이 주어지고, 개별적 교육 내용을 직접 발표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주요 교육 내용은 펑크와 튜브 교체를 포함한 정비교육과 공구 활용법, 주행 중 변속과 코너링, 수신호 등이 포함된 라이딩 기술이다. 실내 교육 이후에는 52km 코스 라이딩을 통해 라이딩 기술을 직접 적용해 보기도 했다.  
또 요가 의류 전문 브랜드인 룰루레몬과 오랜 파트너쉽으로 사이클과 요가의 시너지 효과를 잘 알고 있는 스페셜라이즈드는, 전문 요가 강사를 초빙하여 라이딩 전후 근육 완화 스트레칭 교육도 추가로 진행해 더욱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간단 정비 교육은 펑크와 튜브 교체를 포함한 정비교육과 공구 활용법 등으로 이뤄진다.

참가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년도와 달리 요가 강사를 초빙해 라이딩 전후에 필요한 요가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라이딩 이후,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를 통해 궁금한 내용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