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레져, 금산인삼첼로 팀 후원 협약식 맺어
에디터 : 정혜인, 김수기 기자
참좋은레져(주)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금산인삼첼로팀에 첼로(CELLO) 자전거 및 용부품에 대한 후원을 약속하고 금산군청과의 협약을 3월 6일 체결했다.
금산인삼첼로팀은 투르 드 코리아(Tour de Korea) 개인종합 2위 등의 대회성적으로 첼로의 기술력을 입증시킨 레퍼런스를 사용했고, 새로운 선수들이 영입되어 총 9명으로 구성된 팀은 보다 업그레이드 된 2015 뉴 레퍼런스 프레임을 후원받게 된다.
스램 레드 22단 그룹셋에 펄크럼(Fulcrum) 레이싱 스피드 XLR 35와 짚(ZIPP) 808, 404 휠셋, 지로 신더(Synthe)와 에어어텍 쉴드 헬멧, 시디(SIDI) 슈즈, 카스텔리 팀복 등이 함께 지원된다.

아래 왼쪽부터 - 정은성, 김수연 선수, 김시형 금산군 부군수, 최희동 금산인삼첼로팀 감독, 김영환 참좋은레져 사장, 서민석 선수
위 왼쪽부터 - 김상표, 이기한, 김희준, 임채빈, 최형민, 유기홍 선수


김영환 참좋은레져 사장은 "지난해 금산인삼첼로 팀을 후원하면서 선수들이 보여준 기량과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외에 첼로의 기술력과 국내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크게 일조했다. 앞으로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할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시형 금산군 부군수는 "금산군 사이클팀은 국내 우수 브랜드인 참좋은레져의 아낌없는 후원이 있었기에 불가능도 가능케 했던 것이라 생각된다. 이를 통해 금산군도 건강도시로 한번 더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삿말을 맺었다. 

올해 금산인삼첼로 팀은 전국체육대회, TDK 종합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처음으로 여자선수를 영입하기도 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군제대와 고교 졸업 후에 팀에 합류하는 선수, 아시아 신기록 보유 선수, TDK KOM과 개인종합 2위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9명의 선수가 올해 시합에 참가한다.
한편 경륜선수 11기 출신인 이희철 코치가 올해부터 합류하게 되어 최희동 감독과 김용래 코치를 도와 훈련 지도를 맡게 되어 금산인삼첼로 팀이 어떤 경기를 펼쳐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금산인삼첼로 팀에게 지급될 2015 레퍼런스(REFERENCE)와 ZIPP 808, 404 파이어크레스트 휠셋.
새로운 레퍼런스는 이미 팀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유기홍 선수는 레퍼런스에 대해 "일단 가벼워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강성과 승차감이 잘 조화되어 클라이밍이나 피로누적 면에서 개선되었다"고 체험담을 소개했다.

새로운 레퍼런스는 레진을 줄여 경량화시키는 텍스트림(Textreme) 소재가 적용되어 생산된다.

에어로 효과를 위한 시트튜브 디자인과 힘전달력을 위한 사각 체인스테이.

스램 레드 22와 시디 로드 슈즈.

펄크럼 레이싱 스피드 XLR 35

에어로와 통풍 성능이 뛰어난 지로 신더와 에어어택 쉴드 헬멧, 카스텔리 팀 의류.

금산인삼첼로 팀과의 간단 인터뷰

최희동 감독:
금산인삼첼로팀이 컨티넨탈 팀이면서 지방자치단체 팀이기 때문에 전국체육대회에도 비중을 둬야 한다. 그래서 TDK나 벨기에 전지훈련을 위한 중장거리선수 5명과 국내 대회를 위한 트랙 여자 선수 1명, 단거리 3명으로 팀을 구성했다.
투르 드 코리아를 참가한 후, 벨기에로 가서 40여 일간 훈련과 시합을 실시하고, 귀국 후에는 전국체육대회에 전념할 것이다.

김수연 :
첫번째 여성 입단자로 적응기간이 필요하겠지만 올해 개인 종목에서 목표 등위를 위해 열심히 훈련하겠다.

김상표 :
훈련 때의 실력이 실전에서 잘 나오지 않아 아쉬움이 컸으나 올해 준비가 잘 되어 뭔가 해낼 것이다.

이기한 :
경륜 선수 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1km 개인 최고 기록 갱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희준
전국체육대회에서 단거리 1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채빈 :
지난 1~2월에 있었던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한국 신기록을 세웠다. 이를 기반으로 전국체육대회에서 3관왕, 리우 올림픽에서 최초 한국인 입상을 목표로 훈련하겠다. 

최형민 :
전년도 전국체육대회에서 놓쳤던 기록을 올해 갱신함은 물론, 브라질 올림픽 준비로 훈련에 집중하겠다.

유기홍 :
최근 TDK에서 성적을 만들어 내지 못해 올해는 TDK에서 좋은 성적을 목표로 삼았다.

정은성 :
제대하자마자 팀에 합류했기에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훈련할 것이다.

서민석 :
가벼운 몸무게를 적극 활용하여 최고의 클라이머가 되어 팀우승에 기여하겠다.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주) : http://www.cello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