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본트래거(Bontrager)는 레이싱 휠로 인기가 많은 에올루스(Aeolus) 시리즈에 공기저항을 줄이고 TLR과 디스크 브레이크 옵션이 가능한 D3 카본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에올루스 D3 카본 휠은 기존보다 폭이 넓은 림(19.5mm)을 채택하여, 강성과 안정성 부분이 향상되었다. 또한, 본트래거의 튜블리스 시스템인 TLR이 적용되었고, 튜블러 휠도 함께 출시되었다.
에올루스 D3 휠은 내구성과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경량화에 집중하였고, 기존 휠셋보다 110g 이상 경량화에 성공하였다. 그리고, 로드용 디스크 브레이크가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따라, 디스크 브레이크 옵션도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D3는 "Dual Directional Design"을 의미하는데, 기존 휠이 주로 정면에서 발생하는 공기저항을 줄이려고 노력한 것과 달리, 정면과 측면에서 발생하는 공기저항을 모두 효율적으로 줄이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이와 같은 D3의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은 측풍이 발생할 때와 자전거가 코너링을 통과할 때, 뛰어난 컨트롤을 보여주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된다.
2011년, 본트래거의 에올루스 휠 시리즈가 처음 발표된 이후, 로드와 사이클로크로스, 트라이애슬론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는 트렉 팩토리 레이싱 팀에서 사용하는 휠셋으로 발전하였다.
이번에 발표한 에올루스 D3 휠셋은 림브레이크용 3(30mm), 5(50mm), 7(70mm), 9(90mm) 모델이 TLR과 튜블러 버전으로 출시되고, 디스크 브레이크 용은 3과 5 모델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트렉 코리아 : http://www.trekbikes.com/kr/ko/
이번에 출시한 에올루스 D3 카본 휠은 기존보다 폭이 넓은 림(19.5mm)을 채택하여, 강성과 안정성 부분이 향상되었다. 또한, 본트래거의 튜블리스 시스템인 TLR이 적용되었고, 튜블러 휠도 함께 출시되었다.
에올루스 D3 휠은 내구성과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경량화에 집중하였고, 기존 휠셋보다 110g 이상 경량화에 성공하였다. 그리고, 로드용 디스크 브레이크가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따라, 디스크 브레이크 옵션도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D3는 "Dual Directional Design"을 의미하는데, 기존 휠이 주로 정면에서 발생하는 공기저항을 줄이려고 노력한 것과 달리, 정면과 측면에서 발생하는 공기저항을 모두 효율적으로 줄이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이와 같은 D3의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은 측풍이 발생할 때와 자전거가 코너링을 통과할 때, 뛰어난 컨트롤을 보여주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된다.
2011년, 본트래거의 에올루스 휠 시리즈가 처음 발표된 이후, 로드와 사이클로크로스, 트라이애슬론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는 트렉 팩토리 레이싱 팀에서 사용하는 휠셋으로 발전하였다.
이번에 발표한 에올루스 D3 휠셋은 림브레이크용 3(30mm), 5(50mm), 7(70mm), 9(90mm) 모델이 TLR과 튜블러 버전으로 출시되고, 디스크 브레이크 용은 3과 5 모델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트렉 코리아 : http://www.trekbikes.com/kr/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