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파비오 아루 선수와 윈드터널 테스트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올해 지로 디 이탈리아와 뷰엘타에서 3개의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한 파비오 아루(Fabio Aru) 선수와 윈드터널 테스트를 시행하였다.

이번 시즌 지로와 뷰엘타에서 3개의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던 파비오 아루 선수와 스페셜라이즈드가 윈드터널 테스트를 시행했다.

파비오 아루(24세) 선수는 지로에서 1개의 스테이지 우승, 뷰엘타에서 2개의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하며 아스타나(Astana) 프로팀에서 가장 관심을 받는 젊은 선수로 뽑히고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기술 담당자 스캇 잭슨은 "아루와 같은 선수와 함께 일을 한다는 것은 언제나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선수로부터 직접 2015년도의 목표를 들을 수 있었고 윈드터널에서 함께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지난 2014 시즌, 벨로드롬에서 준비한 아루 선수의 TT 포지션에 집중할 것입니다. 윈드터널에서 작업함으로써 지난 2014 시즌의 결과를 다시 정의하고, 또 2015 시즌에 더욱 멋진 성과를 위해 새롭게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해, 바디지오메트리핏을 받았던 아루 선수는 안장이 불편하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바디지오메트리핏 매니져 션 메드센은 "우리는 압력 분포도를 이용해 그가 안장에 어떻게 앉는지를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결과값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장을 제안해 주었습니다. 새 안장은 기존보다 뒤 쪽으로 위치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자세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반면 그의 신발은 올바르게 세팅되어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윈드터널 테스트를 마무리한 아루 선수는 "오늘 결과에 대해 상당히 만족합니다. 항상 궁금했던 윈드터널에 오늘 처음 방문했고 무척 좋았습니다. 저의 주 목표는 타막, 벤지, 쉬브, 이 3개의 자전거에서 공기역학적으로 성능을 향상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작년에 벨로드롬에서 테스트했던 결과와 비교해 보고 싶었습니다. 타임트라이얼 부문에서는 이번 시즌에 많은 성장을 했지만, 아직도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윈드터널에서는 포지션을 테스트하고 대회 시즌 때 검증할 수 없었던 용품들을 테스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공기역학 R&D 엔지니어 크리스 유는 "테스트의 주 목적은 2015년 레이스 목표에 따라 퍼포먼스를 극해화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중에는 로드 위에서의 효율을 높여 3주간의 레이스를 위해 최대한 힘을 아낄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긴 타임트라이얼 라이딩을 위해 속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아루 선수는 상당히 협조적이었고, 오늘 윈드터널 안에서 했던 페달링만 무려 150km가 넘었습니다. 금일 테스트를 통해 수집된 결과에 상당히 만족스러우며, 이를 바탕으로 다음 시즌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