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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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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눅스네트웍스가 지정한 전문 시마노 제품 판매점인 시마노 서비스 센터 ( Shimano Service Center : SSC )를 대상으로 트레이닝 센터 BCM+과정을 진행 하였다.
2월 17일 ~ 19일 까지 2박 3일 동안 ㈜나눅스네트웍스 본사에서 진행된 트레이닝센터 BCM+과정은 총 3개의 SSC 운영점이 참가하였다.
BCM+과정을 수료한 대리점은 아래와 같다.
자전거가 좋아!-권오준(부산)
제이워크 스포츠-하정도(수원)
BIKE HOUSE-박선화(울산)
시마노 서비스센터는 ( Shimano Service Center )는 시마노의 정책을 바탕으로 한국 공식 유통처인 ㈜나눅스네트웍스가 지정한 전문 시마노 제품 판매점이다. SSC의 운영 목적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시마노 글로벌 디스플레이 정책에 부합하는 제품 및 집기 전시를 통해 시마노 브랜드 관리와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선진화된 자전거 문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전국으로 판매점을 늘려가고 있다.
트레이닝 센터는 SSC 운영 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진행된 트레이닝센터 BCM+과정은 BCM 과정을 이수한 SSC를 대상으로 진행된 심화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참여한 3개의 대리점은 지난 2013년 3월에 개최한 BCM과정의 1기 수료 대리점에 한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크게 1일차 오리엔테이션, 2일차 MTB, 3일차 ROAD 기계식 / 전동식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번 교육은 교육생들이 개인별로 자전거를 직접 조립해 나가며 각 파트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 및 적용기술, 정비의 방법과 정비 시 주의점등을 익혀 나갔다. BCM+과정은 심화 과정으로 교육뿐 아니라 교육 완료 후 테스트를 통해 BCM+자격 및 인증서를 부여 받았다.
경기, 부산, 울산에서 참가한 교육생들은 3일 동안의 교육을 마치고 전국의 SSC 대리점 중 첫번째로 BCM+자격을 부여 받게 되었다.
이번 BCM+과정을 이수한 대리점주는 "이번 심화 과정을 통하여 시마노 서비스센터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었고 고객을 대할 때 이전보다 더 책임감을 갖고 단순한 제품판매를 넘어 향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과정이수의 소감을 밝혔다.
당초, 2박3일의 다소 긴 것 같은 교육기간으로 업체마다 부담스러워 했을 것으로 판단했지만 우려와는 달리 모두 교육의 만족도가 높아 만족하는 분위기였다.
앞으로 진행될 교육 과정은 아래의 내용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시마노 서비스센터의 트레이닝 과정
BCM ( Bicycle Component Master ) 시마노 제품(품종, 정비) 교육이수
BCM+( Bicycle Component Master +) 시마노 제품(품종, 정비) 심화과정 이수
LGM ( Lifestyle Gear Master ) 싸이클링 슈즈(커스텀핏), 의류, 가방, 악세서리 교육이수
SCP ( SHIMANO Cycleling Point/Place ) 바이크피팅 시스템 교육이수
WSP ( Warranty Service Pont / Place ) 워런티 서비스 위임 교육 이수
현재까지 BCM 과정 교육 이수자는 36명며, 이번 BCM+ 과정은 19일 교육이 끝난 3명이 이수 완료했다.
2월 17일 ~ 19일 까지 2박 3일 동안 ㈜나눅스네트웍스 본사에서 진행된 트레이닝센터 BCM+과정은 총 3개의 SSC 운영점이 참가하였다.
지난 2월 17일부터 3일 동안 나눅스네트웍스는 BCM+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 |
BCM+과정을 수료한 대리점은 아래와 같다.
자전거가 좋아!-권오준(부산)
제이워크 스포츠-하정도(수원)
BIKE HOUSE-박선화(울산)
시마노 서비스센터는 ( Shimano Service Center )는 시마노의 정책을 바탕으로 한국 공식 유통처인 ㈜나눅스네트웍스가 지정한 전문 시마노 제품 판매점이다. SSC의 운영 목적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시마노 글로벌 디스플레이 정책에 부합하는 제품 및 집기 전시를 통해 시마노 브랜드 관리와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선진화된 자전거 문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전국으로 판매점을 늘려가고 있다.
트레이닝 센터는 SSC 운영 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진행된 트레이닝센터 BCM+과정은 BCM 과정을 이수한 SSC를 대상으로 진행된 심화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참여한 3개의 대리점은 지난 2013년 3월에 개최한 BCM과정의 1기 수료 대리점에 한해 진행되었다.
더욱 심화된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 BCM+ 과정 |
이번 교육은 크게 1일차 오리엔테이션, 2일차 MTB, 3일차 ROAD 기계식 / 전동식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번 교육은 교육생들이 개인별로 자전거를 직접 조립해 나가며 각 파트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 및 적용기술, 정비의 방법과 정비 시 주의점등을 익혀 나갔다. BCM+과정은 심화 과정으로 교육뿐 아니라 교육 완료 후 테스트를 통해 BCM+자격 및 인증서를 부여 받았다.
경기, 부산, 울산에서 참가한 교육생들은 3일 동안의 교육을 마치고 전국의 SSC 대리점 중 첫번째로 BCM+자격을 부여 받게 되었다.
왼쪽부터 권오준(자전거가 좋아!), 하정도(제이워크 스포츠), 박선화(BIKE HOUSE) |
이번 BCM+과정을 이수한 대리점주는 "이번 심화 과정을 통하여 시마노 서비스센터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었고 고객을 대할 때 이전보다 더 책임감을 갖고 단순한 제품판매를 넘어 향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과정이수의 소감을 밝혔다.
당초, 2박3일의 다소 긴 것 같은 교육기간으로 업체마다 부담스러워 했을 것으로 판단했지만 우려와는 달리 모두 교육의 만족도가 높아 만족하는 분위기였다.
앞으로 진행될 교육 과정은 아래의 내용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시마노 서비스센터의 트레이닝 과정
BCM ( Bicycle Component Master ) 시마노 제품(품종, 정비) 교육이수
BCM+( Bicycle Component Master +) 시마노 제품(품종, 정비) 심화과정 이수
LGM ( Lifestyle Gear Master ) 싸이클링 슈즈(커스텀핏), 의류, 가방, 악세서리 교육이수
SCP ( SHIMANO Cycleling Point/Place ) 바이크피팅 시스템 교육이수
WSP ( Warranty Service Pont / Place ) 워런티 서비스 위임 교육 이수
현재까지 BCM 과정 교육 이수자는 36명며, 이번 BCM+ 과정은 19일 교육이 끝난 3명이 이수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