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충분한 정보와 서비스로 앞서 가겠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이언트 코리아(Giant Korea)는 2월 11일(화) '2014 자이언트 대리점 세미나'를 통해, 고객에게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을 선점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자이언트 코리아 이옥내 본부장은 "시장의 빠른 변화에 따라 대리점도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새로운 제품으로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미나에 참여한 대리점주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우리나라에 새롭게 소개되어야 할 카테고리로 27.5인치 산악자전거와 여성 시장을 이야기 했는데 "미국에서도 자이언트는 29인치보다 27.5인치의 매출이 높았으며, 여성 시장이 꾸준하게 증가하여 여성 전용 자전거가 전체 30% 가까운 매출을 보였다"라고 소개했다.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가 고객의 신뢰를 가져온다.

자전거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구매하고자 하는 자전거에 대해 잘 아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 못하다. 그런 고객들에게 정확하고 충분한 자이언트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고객에게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이라며, 정보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이에 따라 자이언트는 제품 정보에 대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대리점에 정보를 전달하여, 고객들에게 신뢰있는 제품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자이언트에서 새롭게 출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펠과 27.5인치 산악자전거.
이창용 주임은 위의 제품들을 중심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며, 새롭게 변한 제품들이 가져오는 새로운 수요 창출에 대해 전했다.


고객 대응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자이언트 본사를 통해 제작된 고객 대응 매뉴얼을 대리점에게 전달한 자이언트 코리아는, 고객들이 편하게 자전거를 살피고 더 좋은 서비스로 그 가치를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자전거를 구매할 때부터 구매 후 서비스까지 상황에 따라 소개된 고객 매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편하게 대리점을 찾을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나아가 자이언트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까지 높일 수 있는 방향이 될 것이다.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 대응 매뉴얼'을 설명 중인 이재희 과장.
관찰->접근->경청->추천->마무리 등 첫 고객을 대하는 방법론에 대한 내용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였다.


자이언트 스토어로 거듭난다.

일반적인 자이언트 대리점 뿐 아니라, 자이언트 제품을 전문적으로 다루고자 하는 대리점에는 '자이언트 스토어'를 꾸며 매장 인테리어를 본사의 도움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가장 먼저 자이언트 스토어로 매장을 변경한 '제이워크'의 하정도 대표는 "자이언트 전문점이라는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꾸미기 위해 '자이언트 스토어'로 새롭게 단장하게 되었고, 본사와의 협조 하에 우리 대리점에 필요한 스타일을 꾸밀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자이언트 코리아 이옥내 본부장은 "자이언트 스토어처럼 전체 매장을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 뿐 아니라, 매장 내의 일부분을 '자이언트 코너'로 제작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으므로, 편하게 상담하여 진행할 수 있다"며 자이언트 스토어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자이언트 스토어로 매장을 변경한 '제이워크'의 하정도 대표가 새롭게 꾸며진 매장에 대해 설명했다.


자이언트 페스티벌과 데모라이딩 강화

지난해까지 진행되어 왔던 '자이언트배 대회'는 올해부터 '자이언트 페스티벌'이라는 명칭으로, 산악 페스티벌과 로드 그란폰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리아 데모 라이드 참여와 지역 데모 라이딩 프로그램 지원으로 많은 라이더들이 직접 자이언트 자전거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올해 강화된 마케팅 정책을 전했다.

2014년 마케팅에 대해 설명 중인 김휘종 대리는 "자이언트 코리아는 올해, 고창 산악자전거공원에서 산악 페스티벌과 로드 그란폰도 등을 준비 중이며, 코리아 데모 라이드 참여 및 지역 데모 라이딩 지원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자이언트 신제품 하우스쇼는 마지막 날 일반 동호인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의 마지막은 이정휘 부장이 진행하며, 새롭게 변화된 오더시스템과 유통을 소개했다.

빠르게 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자이언트 코리아는 2014년 '제품에 대한 신뢰', '고객에 대한 서비스', '대리점 운영 서비스' 등을 내세우며 더욱 강한 브랜드 파워를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는 자이언트 코리아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