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 스램 신제품 소개 및 기술 세미나 개최하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HK코퍼레이션(www.hksram.com , 이하 HK)은 자전거 부품 전문업체인 스램(SRAM) 그룹의 신제품 소개와 대리점주를 위한 기술 세미나를 지난 5월 23일(목) 개최하였다.

HK는 스램의 아시아 마케팅 매니저 엘버트 조, 테크니션 대몬 첸 등과 함께 신제품 소개 및 기술 시연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로드 부품군을 중심으로 세미나를 진행한 아시아 마케팅 매니저 엘버트 조(Elbert Cho)

산악 부품군을 중심으로 세미나를 진행한 테크서비스 테크니션 대몬 첸(Damon Chen)

이번 세미나에는 스램의 아시아 마케팅 매니저인 엘버트 조(Elbert Cho)와 테크서비스 테크니션인 대몬 첸(Damon Chen)이 직접 내방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내용들을 국내 대리점주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이 되었다.

스램은 지난해 발표한 XX1에 이어, 올해 레드22(RED 22)와 로드용 유압브레이크 부품을 발표하며, 적극적인 개발과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세미나 또한 이와같은 부품들을 중심으로 소개가 이어지고, 대리점주들이 궁금해했던 내용들을 자세하게 답변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레드22 크랭크, 엘버트 조는 레드22 그룹셋이 다른 레드 그룹셋과 호환성이 거의 없으므로 가능하면 '22'가 써있는 그룹셋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성능을 위해 좋다고 설명했다.

쿼크(Quarq) 파워미터가 장착된 크랭크의 종류가 더욱 다양해졌다.
로드, TT, CX 등의 부품에서 쿼크 파워미터 크랭크를 만날 수 있다.

레드22 조립 시연을 위해 준비된 11단 프리휠바디

레드22 11단 카세트 스프라켓

산악 및 로드 부품에서 11단 그룹셋이 발표함에 따라 11단용 체인링크를 볼 수 있었다.

로드용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로드용 디스크 브레이크는 140mm, 160mm 두가지 사이즈의 로터가 출시되었다.

로드바이크용 유압식 림 브레이크

1장의 체인링과 11단 카세트 스프라켓을 활용한 XX1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새롭게 출시될 스램 산악 부품군과 함께 선택 가이드 차트를 보여주고 있는 데몬 첸.

11단 그룹셋인 XX1에 이어, 가격을 낮춘 X0 1 시리즈가 올해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락샥 파이크(PIKE)가 완전히 바뀐 신제품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락샥은 거의 모든 라인업에 26, 27.5, 29 사이즈의 포크를 출시했다고 발표하였다.

서스펜션 포크와 리어샥을 동시에 락아웃 할 수 있는 유압식 리모트 레버

락샥은 스텐션에 내구성을 높이고 마찰력을 줄인 골드(Gold) 코팅 시리즈를, XC30과 섹터(Sektor)에 새롭게 출시했다.

유명 다운힐러들의 이름을 새긴 트루바티브 핸들바
제롬 클레멘츠(Jerome Clementz), 대니 하트(Danny Hart), 스티비 스미쓰(Stevie Smith)의 이름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레드22와 XX1과 같은 새로운 부품을 설치하는 시연과 함께, 라이더들에 맞추어 완벽하게 튜닝하는 방법까지 세미나가 이어져 대리점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최신 그룹셋을 직접 조립하며 세팅 방법에 대한 기술을 전달하였다.


관련 기사
- 스램 XX1의 조립, 이렇게 해보자.
- 스램 XX1, 산악라이딩 11단이면 충분하다.
- 스램 11단과 유압 그룹셋, 레드22 발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