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여성용 29er 트레일바이크 루머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여성용 29er 트레일바이크인 루머(Rumor)를 발표하였다. 이것은 여성을 위한 29er 트레일바이크로 세계 최초이기도 하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세계 최초의 여성용 29er 트래일바이크 '루머'를 발표하였다.

'루머'는 가벼운 싱글트랙에서 다이나믹한 트레일 라이딩까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고, 여성을 위해 지오메트리를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루머'는 3가지 모델로 제공되며, 새롭게 개발된 여성용 M5 알로이가 적용된 프레임과 앞뒤 110mm 트래블이 적용된다.
또한 29인치 휠과 낮은 스탠드오버를 디자인하기 위해 하이드로포밍과 단조공법을 결합하는 공법으로 탑튜브를 개발한 것이 주요한 기술적인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스탠드오버를 낮추기위해 하이드로포밍과 단조공법을 동시에 적용시킨 루머의 탑튜브

스페셜라이즈드의 여성 프로덕트 매니저 에린 스프레이그는 "우리가 풀서스펜션 29er를 만든 이유는, 지금까지 29인치 휠과 핏이 얼마나 많은 여성 트레일 라이더들의 자신감과 안정감을 강화시켰는지 봐왔기 때문입니다"라며 "제품을 테스트했던 사람들의 키는 대체로 154cm부터 작은 편에 속했지만 이 플랫폼에서 그들의 트레일 라이딩 실력은 놀랍도록 향상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자전거가 여성들의 산악 트레일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라고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루머 익스퍼트, 루머 콤프, 루머 등 3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스페셜라이즈드 루머 소개 영상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