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코프레이션, Super B 타워형 펌프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MBS코프레이션은 자전거 공구 브랜드로 유명한 수퍼비(Super B)의 새로운 타워형 펌프인 고급형 프리미엄(PREMIUM)과 보급형 클래식(CLASSIC)을 출시했다.
 
수퍼비 프리미엄 펌프 (PF20, 소비자가격 60,000원, 오른쪽)
수퍼비 클래식 펌프 (PF10, 소비자가격 42,000원, 왼쪽)

제품 길이와 압력 게이지 위치가 다르지만 외형은 비슷한 편이다. 손잡이는 투박하게 생겼지만 두툼해서 그립감이 좋고, 손잡이 아래 부분에 홈을 파서 손가락 위치를 잡아주어 편리하다. 두 제품 모두 오토 헤드 방식이어서 밸브 종류와 관계없이 사용가능하다.

손잡이가 두툼하고 손가락 홈이 있어 그립감이 좋다.

프레스타, 슈레더 밸브 모두 사용 가능하다.

오토 헤드 내부에는 밸브에 맞게 들어가고 나오는 금속 부속이 있다.

프리미엄의 호스 길이는 100cm로, 클래식보다 25cm 더 길다. 제품 길이도 프리미엄(69cm)이 5cm 길다.

프리미엄 펌프는 최대 260psi까지 공기를 넣을 수 있다. 프리미엄 펌프 압력 게이지는 직경이 약 5.5cm이며, 지지대에 붙어 있다. 

클래식 펌프는 최대 160psi까지 지원한다. 클래식 펌프 압력 게이지는 직경이 약 4.5cm로 지지대에서 약간 올라와 있다.

클래식 펌프의 압력 게이지가 작은 편이어서 약간 높은 곳에 위치한다.

수퍼비는 압력 게이지가 밑에 있어서 잘 보이지 않는 라이더를 위해 게이지에 다이얼 방식으로 목표 압력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상의 빨간색 세모를 원하는 압력 위치에 돌린 다음 게이지의 숫자 대신 바늘의 움직임만 확인해도 적정 압력을 넣을 수 있다.

고급형답게 발 지지대에 미끌림 방지 고무가 있다.

클래식은 뾰족한 고무 패드가 양쪽에 하나씩 장착되어 있다.


관련 웹사이트
수퍼비 : www.superbiketool.com
엠비에스코프레이션 : www.elfam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