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츠, 스포츠 손상 예방 3차 세미나 2월 2일 열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와츠 사이클링은 오는 2월 2일(토) '스포츠 손상과 예방'에 관한 3번째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번에 이어 물리치료사 박헌민씨가 진행하는 이 세미나는 신체 부위별로 더욱 세분화된 주제로 직접 실습으로 실제로 부상이나 질환이 발생할 경우 적용이 가능하도록 마련되었다.

박헌민 강사의 3번째 세미나가 오는 2월 2일에 열린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척추와 골반"

이번 세미나는 총 5회로 나뉘어 준비된 세미나 시리즈의 3회째로 '척추와 골반'에 관련된 증상에 관하여 진행되며 추간판탈출증(일명 디스크), 급성통증(허리, 목 등을 갑자기 움직일 수 없음), 장요근통증, 담결릴때, 늑골골절, 일자목, 거북이 목, 척추협착증(좌골 신경통)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척추 질환에 따른 테이핑을 공부하고 실습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실습의 성격상 허리, 등 부위까지 탈의가 가능하여야 하기 때문에 이에 적절한 복장과 마음가짐을 가지고 참가할 것을 권장하며 준비물로는 개인 손가위 지참을 당부한다. 실습에 쓰일 키네시오 테이프는 와츠 사이클링에서 제공한다. 참가자의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 세미나인 만큼 참가 인원은 선착순 25명으로 제한되므로 예약은 필수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인 박헌민씨는 인제대학교 물리치료과 학사, 석사 과정 수료, 전 마산대학교 신경해부학과 외래교수로 강의 했었고 KBS 남자의 자격(의무지원), 다수의 철인3종, 싸이클, 인라인스케이트, 근대5종, 경륜, 핀수영 선수들의 담당 물리치료사로 활동 중이다.
 
*테이핑 요법 세미나 일정
인원: 선착순 25명
일시: 2월 2일 토요일 오후 2시 – 3시 30분
장소: 와츠 사이클링 (서울 용산구 한남동 64-1 지하1층)
참가비 : 10,000원 (테이프 참가자 전원 지급)
신청 및 문의: 02-797-8279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