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파스, 고프로(GoPro) 런칭 세미나 열어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프로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주)세파스(www.spocam.co.kr)는 9월 28일 영등포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2011 고프로 런칭 세미나를 방송관계자와 업계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열었다. 고프로가 한국에 소개된 것은 올해 4월로 반년만에 레포츠 뿐만 아니라 방송에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올 겨울 시즌에는 스키와 보드 유저들의 구매가 상당할 것으로 관계자는 예측했다.


세파스 박승관 대표는 "고프로가 출시된 지 반년 만에 레포츠는 물론 방송계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좋은 제품으로 세파스는
앞으로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와 커뮤니티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수중 촬영을 위한 라이트 마운트에 장착된 고프로 3D
라이트에는 백색과 적색 LED가 함께 있어 수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수중 촬영 장비


세미나에서는 TNB SCUBA 오승철 대표, ALIGN 코리아 박철훈 대표, 아데아디엔에스 박효생 대표가 고프로를 활용해 수중과 항공에서 촬영하는 방법과 3D영상을 만드는 툴에 대한 소개로 2시간 내내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TNB SCUBA 오승철 대표가 고프로 수중촬영 장비를 소개하면서 고프로의 방수 하우징과
평면 렌즈, 적색필터 등의 악세서리 조합은 수중촬영할 때, 부족함이 없다고 말했다.

ALIGN 코리아 박철훈 대표는 무인 항공촬영에서 카메라의 무게가 가장 큰 변수로
고프로가 무게와 화질 면에서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아데아디엔에스 박효생 대표는 현재 3D 촬영할 수 있는 시스템 중에서
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것은 고프로이고, 무료로 제공되는 'CineForm Studio' 프로그램을 사용해
3D TV만 있다면 가정에서도 3D영상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알트 세르반테스 고프로 동아시아 세일즈 매니저는 "고프로 유저들의 관심과 개선사항에 요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고, 10월에 출시할 신제품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GPS, 리모트 컨트롤 등의 기능이 추가되면서 기존 방수 하우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세파스는 향후에 3D 영상 제작과 편집에 관한 세미나를 열 예정이다.

알트 세르반테스 고프로 동아시아 담당은 고프로에 대한 소개와 신제품에 대해 언급했다.

항공촬영용 Quad Copter

쿼드 콥터에 장착된 고프로

RC 비행기에 장착된 고프로

입체 안경이 필요없는 3D 디스플레이

고프로 대리점에 설치될 POP 디스플레이

세미나에서는 고프로와 쿼드콥터를 이용해 실시간 영상 전송 시연이 있었다.


*쿼드콥터 촬영 시연 동영상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