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박병훈 인도어 사이클 트레이닝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아이언스타 박병훈과 함께 하는 인도어 트레이닝

아이언스타 박병훈 대표는 지난 1월 23일 방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트레이너를 이용한 '제1회 박병훈 인도어 사이클 트레이너 트레이닝'을 실시했다.
이날은 100여명의 신청자가 잠여하여 박병훈 대표와 코치들의 지도를 직접 받으며 약 2시간 동안 트레이너 위에서 운동과 함께 자세 교정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아시아 아이언맨 챔피언인 박병훈 대표에게 직접 트레이닝 방법을 배울 기회가 되었다.


박병훈 대표는 5분, 3분, 1분, 외발 트레이닝 등을 통해 페달링 회전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설명하며 진행하는 동안 모든 참가자들의 자세와 피팅, 그리고 페달링 습관에 대한 지침을 지시해 주었다.
기본적인 훈련 방법은 편안하게 페달링을 유지할 수 있는 기어로 자전거를 세팅한 후 페달링 케이던스를 90, 105, 120rpm으로 단계별로 높여가는 것으로 진행되었고, 음악 연주 시 박자를 맞출 때 사용하는 디지털 메트로놈을 활용하여 전체 인원의 케이던스를 유지하도록 했다.

아시아 아이언맨 챔피언인 박병훈 대표는 이와 같은 훈련을 꾸준하게 진행하면 실제 라이딩에서도 80rpm 이상의 케이던스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며, 페달링 훈련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마지막 120rpm 1분 라이딩을 주행 중인 참가자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