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가족·연인과 함께 2010년 연말을 한강에서 보내려는 시민들을 위해 겨울철 한강의 낭만과 함께 따뜻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한강공원 전망카페'을 소개했다.
<한강 조망·낭만적인 분위기·맛있는 식사, 더 이상의 부족함은 없다! '전망카페'>
한강대교 노들카페 |
한강에는 동작대교 '구름·노을카페'를 비롯해 9개 전망쉼터가 있는데 한강 상수원보호구역에 위치한 ▴광진교 '리버뷰8번가', ▴잠실대교 '리버뷰 봄'은 공연·전시·체험행사 등을 위주로 운영, 나머지 7개소만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한남대교 '레인보우', ▴동작대교 '구름·노을카페', ▴한강대교 '리오·노들카페', ▴양화대교 '아리따움 양화·선유'에서는 식사, 음료, 주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남대교 카페 '레인보우'는 자전거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자전거 테마 카페다. 자전거를 타고 한강으로 나섰다가 출출해 지면 시내로 나가기도 어렵고, 막상 가더라도 식당 밖에 자전거를 두는 것 또한 마음이 놓이지 않는데 레인보우 카페에서는 '기우'다.
한남대교 아래에 10대의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넉넉한 거치대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식사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레인보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 바로 ‘막걸리 칵테일’이다. 애플, 크렌베리, 민트 3가지 종류의 막걸리 칵테일은 색상도 독특하고 달콤알싸해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
한남대교 카페 레인보우 |
동작대교 '구름·노을카페'는 이미 전망이 아름답기로 소문나 있는 만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한강대교 '리오·노들카페'에도 가족·친구들끼리 오붓한 분위기 속에서 송년회를 즐기기 위해 많이 찾고 있다.
'구름카페'는 오래 전부터 '수제돈가스'가 크고 맛있기로 유명한데 최근에는 해산물볶음밥, 크림스파게티, 찹스테이크도 돈가스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구름카페는 한강 전망도 좋지만 남산, 북한산, 관악산 등 서울의 웬만한 산들을 조망할 수 있어 좋다는 것이 단골손님들의 전언이다.
'노을카페'에서는 떡갈비 스테이크, 녹차돈가스, 담백한 시푸드또띠아피자 주문이 가장 많다. 가을 무렵에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보려는 사람들로 북적였다면 요즘에는 눈이 쌓여 아름다운 한강공원을 보려는 시민들이 줄을 잇고 있다. 노을카페는 한강 전망쉼터 중에서도 메뉴가 많은 편인데다 세트 메뉴도 다양해 가족, 연인, 친구, 동료 등 모임을 가리지 않고 항상 인기가 많다.
복층형의 한강대교 '리오·노들카페'는 인근에 주택가가 있어 한강에 산책 나왔다가 간단한 음료나 식사를 하기 위해 들르는 가족 단위 손님이 많다. 특히 해물떡볶이·치즈돈가스·볶음밥 주문이 가장 많으며, 현재 노들카페에서는 와인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양화대교 카페 '아리따움 양화·선유'는 유기농 커피, 차, 간식류로 유명한데 단지 카페 아리따움을 가기 위해 일부러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도 많다.
카페 아리따움 |
카페 '아리따움'은 공정무역 원두만을 사용해 유기농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음료는 '카라멜 브륄레 라떼'와 '유기농 블루베리 크림치즈 요거트', '생초컬릿'과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리얼 브라우니', 당근케익 등 유기농 베이커리류도 인기가 많으며 당귀 등 약재를 다린 상쾌차, 몸을 가볍게 한다는 감비차, 원기차, 유자·매실차 등 커피 외에 온음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가격대는 3,500~5,700 사이로 일반 카페와 비슷하거나 조금 저렴하며 11월부터 트리 장식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게 꾸며져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찾기에도 좋겠다.
카페 아리따움 '양화'에서는 63빌딩, 여의도 샛강이 잘 보이고 '선유'에서는 무지개 빛 선유교와 선유도·양화한강공원 사이에 흐르는 좁은 지류, 선유도 관망이 가능하다.
카페 아리따움은 지난여름에 우리나라 고유의 대표적인 전통 청량음료인 '제호탕', 새콤달콤한 '오디차', 장미·물망초 '꽃차'를 판매하는 등 계절마다 건강에도 좋고, 코와 입이 즐거운 음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