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스 게임체인저 2.0 라운드핏, 더 편하고 빠른 헬멧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 헬멧을 선택할 때는 고민할 것이 많다. 가벼운 무게, 나와 어울리는 디자인, 안전성 등의 요소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머리에 잘 맞는 지가 선택의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그래서, 아무리 괜찮아 보이는 헬멧이라도 머리에 맞지 않으면 착용할 수 없는 것이다.
독일의 안전과 보안 전문 기업 아부스(ABUS)는 게임체인저(GameChanger)와 에어브레이커(AirBreaker)와 같은 인기 있는 레이스 헬멧을 출시하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아시아 라이더들에게는 피팅의 문제로 선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아부스는 우리나라와 같은 아시아인들의 두상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운드핏'의 게임체인저 2.0(이하, 게임체인저 RF) 헬멧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부스 게임체인저 2.0 RF
소비자가격: 420,000원


라운드핏으로 편해진 게임체인저


아부스는 오랫동안 독일에서 헬멧으로 시장성을 확보하고 있었지만, 본격적인 퍼포먼스 헬멧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된 계기는 '게임체인저' 헬멧이라고 볼 수 있다.
게임체인저 헬멧은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통풍성, 가벼운 무게를 동시에 갖추면서, 독보적인 스타일을 통해 많은 라이더들의 선택을 받게 된다. 그래서, 아부스는 게임체인저 헬멧의 인기를 더욱 확장하고자 '라운드핏(RF)'이라는 새로운 설계를 적용한 것이다.

게임체인저 RF의 특징은, 기존 헬멧보다 둥근 형태의 두상에 잘 맞도록 좌우 폭이 조금 더 넓고, 앞뒤 폭은 더 좁아진 것이다. 그래서, 두상이 전체적으로 둥근 라이더들이 사용할 때, 더욱 편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제공한다.

게임체인저 2.0 RF 착용 영상. 원본: https://www.youtube.com/watch?v=NYUrco-NXhA

동일한 머리 둘레를 가졌다 해도, 아시아인의 두상은 양옆이 더 넓은 것이 특징이다.


더 편안한 핏을 찾기 위한 선택


게임체인저 2.0 RF는 아시아인들의 다양한 두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운 설계가 적용되었다. 게임체인저 2.0 헬멧의 기본 형태를 갖추고 있지만, 내부에서 외부까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설계된 것이다.

보통 둥근 형태의 두상을 가진 라이더들은 좌우 폭을 맞추기 위해 더 큰 사이즈의 헬멧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경우에는 실제 머리의 크기보다 더 큰 헬멧을 착용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헬멧의 뒤가 길게 뒤로 나오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래서, 아부스는 게임체인저 RF의 형태를 좌우로 넓게 내부 폭을 디자인하면서, 앞뒤 길이는 더 짧게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외부의 디자인도 이마 부분을 더욱 둥글게 디자인하여, 라이더가 착용 시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다.

게임체인저 RF는 전체적으로 게임체인저 L과 M 사이즈 사이에 있는 형태지만, 조금 더 깊어진 형태 등이 적용되어 무게는 다소 늘어났다. 기존에 L 사이즈를 선택해야 하는 라이더라면, 약 20g 정도 무게를 추가하여 편안한 핏을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현재의 RF 모델은 M/L 단일 사이즈로 출시되고 있어서, 둥근 두상에 더 작은 헬멧을 찾는 라이더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이다.

M 사이즈에 비해 좌우가 1cm 이상 더 넓은 RF.
앞뒤 길이는 RF가 오히려 더 짧은 느낌이다.

좌우 폭이 거의 같지만, RF 헬멧의 앞 부분이 전반적으로 둥글기 때문에 편하게 맞는다.

실제 좌우 폭의 넓이는 17.5~18cm 수준이다.

L 사이즈(왼쪽)와 RF(오른쪽) 헬멧의 옆 모습은 확실히 차이가 있다.

헬멧 착용 시 뒤로 튀어나오는 느낌이 적어서 균형감이 좋다.

게임체인저 2.0 RF의 실측 무게는 309g. 게임체인저 2.0 L 사이즈보다 20g 정도 무겁다.


이탈리아 생산의 품질은 여전히


아부스의 퍼포먼스 헬멧은 이탈리아의 자체 공장에서 생산되어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게임체인저 RF 또한 이탈리아 아부스 공장에서 직접 생산되며, 기존 아부스 2.0 헬멧이 가진 장점들을 대부분 공유한다.

넓어진 이마 부분의 공기 흡입구로 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라이딩을 할 수 있고, 고개를 숙인 상황에서도 최적화된 공기 흐름을 만들어 속도 있는 라이딩에서 더욱 에어로다이나믹한 성능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에어로블레이드로 불리우는 상단 후면 디자인은 고개를 들고 업힐을 오를 때 공기가 내부로 흡입되어 온도를 낮추고, 고개를 숙여 빠르게 달릴 때는 높은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턱끈의 경우는 옆 부분의 연결 부품을 없애고 단순하게 설계되어, 가벼우면서도 바람에 스트랩이 펄럭이는 저항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게임체인저 2.0은 스트랩을 고정하는 앵커가 앞에만 있기 때문에, 착용 시 머리를 전체적으로 감싸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탈리아의 자체 공장에서 생산되는 아부스 게임체인저 2.0 RF

앞 부분의 넓어진 통풍구를 통해 더욱 쾌적한 라이딩을 만든다.

013A3313.jpg전 모델 대비 확실하게 높아진 통풍성

이마 부분으로 들어온 공기는 직선으로 깊게 설계된 채널을 통해 뒤로 빠르게 흐르게 된다.

넓은 뒤 통풍구를 통해 공기가 빠져나간다.

상단의 에어로블레이드는 느린 속도에서는 공기를 흡입하고, 빠른 속도에서는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보여준다.

연결 부품 없이 깔끔한 스트랩. 기존보다 귀 부분이 넓어져 간섭이 적다.

스트랩 앵커는 앞에만 있고, 뒤는 피팅 시스템에 함께 연결된다.
그래서, 머리를 감싸는 느낌을 준다.

선글라스 거치는 앞 통풍구에 할 수 있다.


더 편하고 빠르게 달린다.


아부스 게임체인저 2.0 헬멧을 선택하는 이유는 매끈하고 독보적인 스타일 뿐 아니라, 실제 라이딩할 때 느껴지는 에어로다이나믹 성능 때문이다. 빠른 스피드에서 머리를 감싸면서 부드럽게 흐르는 바람이 직접 느껴질 만큼 게임체인저 2.0 헬멧의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은 높이 평가된다.
이와 같은 성능에도 게임체인저 2.0 헬멧이 머리에 잘 맞지 않아서 선택할 수 없는 라이더가 많았다. 이번 게임체인저 2.0 RF 헬멧으로 성능을 충분히 흡수하면서, 편안하게 라이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https://smartstore.naver.com/addix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