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박창민 편집장 |
브레이크 부품 전문 브랜드인 브라코(BRAKCO)는 전기자전거를 위해 특화된 성능을 갖춘 디스크브레이크 로터와 패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브라코의 디스크브레이크 전용 로터 및 패드
무겁고 빠른 전기자전거를 위해 내구성 및 방열 성능에 집중
전기자전거(E-Bike)에 특화된 브레이크 패드
전기자전거는 무거운 무게와 전동 파워로 제동 시 더 강력한 제동력 뿐 아니라 내구성이 필요하게 된다. 또, 더 쉽게 오르막을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다운힐 사용이 더 많아져서 브레이크에 가해지는 부담은 더욱 크다.
이에, 브라코는 듀퐁 사의 케블러(kevlar)를 첨가해 내구성을 30% 향상시킨 브레이크 패드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이것은 높은 내구성 뿐 아니라 높은 온도에서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자전거 라이더에게 더욱 높은 만족을 제공한다.
내구성을 30% 더 강화시킨 브라코 전기자전거 브레이크 패드
소비자가격 : 12,000원
듀퐁 사의 케블러를 컴파운드에 삽입해, 마찰과 고온에 대한 내구성이 높다.
높은 내구성과 다양한 환경에서 성능을 제공하는 브라코 E-바이크 컴파운드
국내에는 5종이 출시되며, 호환성은 아래와 같다.
전기자전거에 특화된 로터
전기자전거의 무거운 무게와 지속적인 다운힐 라이딩에도 브레이크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브라코는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킨 로터를 함께 출시했다.
브라코 전기자전거 로터는 일반 로터보다 두꺼운 2.0mm(일반 로터는 1.8mm)의 두께 뿐 아니라, 고강도 스틸 합금에 열처리를 강화해 내구성을 극대화 했다.
또, 브레이킹 밴드의 폭을 2mm 더 넓히고, 방열에 최적화된 홀 패턴으로 설계되었다.
이와 같은 설계 덕분에, 높은 하중과 고온에서도 로터가 휘는 것을 크게 예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자전거를 위해 더욱 강화된 브라코의 로터
소비자가격 : 22,000원(160mm) / 26,000원(180mm)
2.0mm로 일반적인 로터보다 더 두껍다.
브레이크 밴드도 2mm 더 넓게 개발되었고, 방열 성능에 집중된 홀 패턴으로 설계되었다.
라운드 엣지 가공
국내에는 160/180mm 사이즈만 출시된다.
실측 무게는 153g(160mm) / 186g(180mm)
각종 E-mobility에도 사용 가능
케블라를 포함하여 더욱 강화된 브라코 전기자전거용 브레이크 패드는, 호환성을 갖춘 전동킥보드와 전동스쿠터의 패드로 사용하는 것도 전혀 문제 없다.
브라코의 디스크브레이크 패드는 부드러운 제동과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패드에 비해 더욱 향상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https://smartstore.naver.com/add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