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 리브, 더욱 향상된 TT 바이크 신제품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자이언트(GIANT)와 리브(LIV)는 타임트라이얼(TT) 및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경기를 위한 자전거 트리니티와 어보우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다.
자이언트의 트리니티(Trinity), 리브의 어보우(Avow) 모델은 꽤 오랜 기간 업데이트가 없었다가, 이번 시즌에 대대적인 변화를 보여주었는데, 디스크 브레이크의 적용과 세밀한 피팅이 가능한 콕핏 등이 눈에 띈다.

완전히 새로워진 자이언트 올뉴 트리니티 어드밴스 SL


자이언트 올뉴 트리니티 어드밴스 SL


트라이애슬론과 타임트라이얼은 비슷한 듯 보이지만, 트라이애슬론은 180km라는 거리와 바람이 강한 하와이 코나, 업다운 테크닉이 필요한 프랑스 니스 등의 코스가 가진 특징 탓에 확연히 다른 차이점을 가지게 된다.

새로운 트리니티 어드밴스 SL은 처음으로 자이언트의 최상급 소재인 어드밴스 SL 등급 카본이 사용되면서, 더욱 가볍고 통합 솔류션을 통한 성능이 돋보인다. 기존 트리니티 어드밴스 PRO에 비해 558g 가볍고,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은 5.9와트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더 가볍고 통합된 설계를 적용한 올뉴 트리니티 어드밴스 SL

무엇보다 자유롭게 피팅을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된 콕핏이 올뉴 트리니티의 큰 장점으로 꼽힌다. 스택의 높이는 기존 60mm에서 80mm까지 높아졌고, 리치도 75mm까지 조정 가능하다. 넓이 또한 8개의 위치로 조절이 가능하며, 암레스트의 각도는 3가지(0, 10, 15도)로 조절할 수 있다.

타임트라이얼 월드챔피언이었던 토니 마틴 선수는 "넓게 조절할 수 있는 콕핏이 가장 눈에 띄게 향상된 부분이라고 생각된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핸들링에 있어서 기존 모델보다 크게 향상되었다. 암레스트에 팔을 올리거나 핸들을 잡은 상태에서, 컨트롤이 정말 안정적이다. 그리고, 업힐을 오를 때도 효율이 매우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어드밴스 SL 등급 카본과 최신 에어로다이나믹 설계 적용

스택, 리치, 넓이, 각도 조절이 더욱 자유로워진 콕핏

통합된 수납 시스템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리브 어보우 어드밴스 SL


자이언트 트리니티 어드밴스 SL의 기술이 동일하게 적용된 여성 트라이애슬론(또는 TT) 바이크인 어보우 어드밴스 SL(Avow Advanced SL)도 함께 발표되었다.
이 또한 처음으로 어드밴스 SL 등급 카본이 적용되었으며, 통합된 설계를 통한 수납 시스템과 폭넓은 콕핏 조절 시스템이 채택되었다.

올뉴 트리니티 어드밴스 SL 기술이 적용된 올뉴 어보우 어드밴스 SL

이 또한, 트라이애슬론과 타임트라이얼 셋업으로 선택할 수 있다.


케이덱스 에어로 휠시스템


케이덱스(CADEX)가 새롭게 발표한 4-스포크와 풀 디스크 에어로 휠시스템은, 윈드터널과 실제 라이딩에 있어서 매우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1K 카본 직조로 제조되는 이 휠셋은 22.4mm 내부 림폭을 가진 훅리스 림으로 설계되어, 무게가 가볍고 타이어와 림 사이의 매끈한 공기흐름을 만들어낸다. 또한, 세라믹 베어링이 적용된 케이덱스 허브를 적용해, 구름 마찰을 30% 이상 줄였다.

케이덱스 맥스 에어로 디스크(왼쪽)와 에어로 4-스포크 휠셋

가벼운 무게와 높아진 강성, 세라믹 베어링 등으로 성능이 향상되었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리브 코리아 : https://www.liv-cycling.com/kr
케이덱스 코리아 : https://www.cadex-cycling.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