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직, 트라이 & 타임트라이얼 안장 트란시로 에어리스 어댑티브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이탈리아의 자전거 용부품 전문 브랜드 피직(Fizik)은 트라이애슬론과 타임트라이얼 바이크를 위한 새로운 어댑티브(Adaptive) 시리즈 안장인 트란시로 에어리스 어댑티브(Transiro Aeris Adaptive)를 출시했다.

피직의 어댑티브 안장 시리즈는 3D 프린트 기술을 이용한 최신 제품으로, 안장에 가해지는 압력 분포를 미세하게 분산시켜 더 편안하고 안정적인 라이딩을 하도록 도와준다.
지금까지 출시된 어댑티브 안장 시리즈는 퍼포먼스 라이더들에게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에 트란시로 에어리스 어댑티브가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트란시로 에어리스 어댑티브 - 장거리

트란시로 에어리스 어댑티브 - 단거리

트란시로 에어리스 어댑티브 안장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장거리와 단거리 안장으로 모델을 구분한 것에 있다.
타임트라이얼 시합이나 올림픽코스 트라이애슬론처럼 1시간 이내에 끝나는 라이딩을 위한 단거리 안장과 풀코스 아이언맨처럼 5시간을 넘게 달려야 하는 장거리 안장을 구분한 것이다.

장거리 모델의 경우는 55mm의 폭넓은 노즈를 설계하여, 에어로 자세를 오래 유지할 때도 편안하게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에 비해, 단거리 모델은 45mm의 노즈를 적용해 페달링에 간섭이 적은 형태로 설계되었다.

안장 등급은 카본 레일이 적용된 R1과 키움 할로우 레일이 적용된 R3로 구분할 수 있으며, 두 모델 모두 카본 강화 나일론 베이스가 사용된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피직 : https://www.fizik.com/rw_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