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올뉴 스펙트럴 CF, 트레일 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캐니언(CANYON)은 산악 트레일에서 뛰어난 컨트롤과 성능을 통해 즐거움을 더해 줄 새로운 트레일 바이크, 올뉴 스펙트럴(All-New Spectral) CF를 출시했다.

새롭게 변화된 캐니언 올뉴 스펙트럴 CF

올뉴 스펙트럴은 서스펜션 트래블을 10mm 줄이면서, 업힐 라이딩의 효율을 높인 동시에 충분한 다운힐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것은 새로운 운동역학 적용과 지오메트리의 변화로 가능했다.
결과적으로 적당한 서스펜션 트래블(앞 150mm, 뒤 140mm)로 자신감 있게 트레일을 돌파하고, 효율적인 페달링으로 업힐을 더 빠르게 오를 수 있다. 또, 리치와 스택에 변화를 주어 라이더가 완벽한 핏을 찾는 게 더욱 쉬워졌다.

올뉴 스펙르럴 CF는 29인치와 멀릿 옵션으로 휠셋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체인스테이에 적용된 플립칩을 이용해 휠셋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29인치와 멀릿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휠셋.

또, 다운튜브 내부에 공구와 예비 펌프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 시스템이 적용된다. 간편한 조작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수납 시스템은 추운 날씨와 진흙이 뒤덮인 상황에서도 작동에 문제가 없다.

그리고, 지난 스펙트럴 발표 시 소개된 K.I.S 스티어링 스태빌라이저가 올뉴 스펙트럴 CF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K.I.S는 라이딩 시 핸들바를 중앙으로 되돌려 주는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스티어링을 통해 컨트롤과 성능을 동시에 향상 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일반 스티어링 시스템을 원하는 라이더를 위해 설치가 쉬운 블랭킹 플레이트가 포함된다.

다운튜브 내부의 수납 시스템 적용

다양한 공구와 튜브 등을 수납할 수 있다.

K.I.S. 스티어링 스태빌라이저가 기본 포함된다.

올뉴 스펙트럴 CF는 최상급 LTD를 비롯해, 9, 8 CLLCTV, 7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부품 스펙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올뉴 스펙트럴 CF LTD
스램 XX 이글 트랜스미션 구동계, DT SWISS XMC1200 휠셋 적용

올뉴 스펙트럴 CF 9
스램 GX 이글 구동계, DT SWISS XM1700 휠셋 적용

올뉴 스펙트럴 CF 8 CLLCTV
시마노 DEORE XT 구동계, 폭스 DHX 퍼포먼스 코일 리어샥

올뉴 스펙트럴 CF 7
시마노 SLX 구동계, DT SWISS M1900 휠셋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www.canyon.com/k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