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렐로 올뉴 도그마 XC, MTB를 다시 시작하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피나렐로 제공

피나렐로(Pinarello)는 크로스컨트리(XC) 레이스 바이크인 도그마 XC(Dogma XC)를 발표하며, 다시 산악자전거의 시작을 알렸다.


피나렐로 도그마 XC

이 자전거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스(Ineos Grenadiers) XC팀의 선수인 톰 피드콕과 폴린 페랑 프레보 선수가 이번 시즌 마운틴바이크 월드시리즈부터 사용하게 된다.
이 두 선수들에 의해 지난 가을부터 테스트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높인 도그마 XC는, 이미 지난 프랑스 컵에서 페랑 프레보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고, 톰 피드콕 선수 또한 지난 주 스위스 컵 우승을 함께 했다.

2피스로 개발된 뒤 삼각은 가볍고, 짧은 체인스테이 및 넓은 클리어런스를 만들어주었다.

페달링 강성을 높이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BB쉘 구조

피나렐로는 높은 강성의 BB쉘과 뒤 삼각을 만들기 위해 새롭게 설계한 구조를 적용했고, 3개의 피봇으로 구성된 뒤 삼각은 가볍고 높은 뒤틀림 강성과 페달링 반응성을 가지도록 했다. 또한, 뒤 삼각을 2 피스로 개발하여 더 짧은 체인스테이와 넓은 타이어 클리어런스 등의 확보를 가능하게 했다.
그리고, 리어샥 연결점을 변경해 서스펜션 트래블 조절이 가능하고, 일체형 콕핏을 이용해 풀 인터널 케이블 구조를 완성했다.

폴린 페랑-프레보 선수는 "도그마 XC를 타고 월드컵 경기에 나가는 것이 기대됩니다. 피나렐로와의 협업은 정말 멋졌고, 처음 자전거를 받았을 때 정말 빠른 자전거를 만들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가볍고, 반응이 좋으며, 단단한 자전거로, 파워를 절감하도록 도와줬습니다. 피나렐로 개발팀은 저의 피드백을 항상 요청했고, 이렇게 자전거 개발 과정을 함께 했던 것은 재미있는 일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톰 피드콕 선수는 "이번 노베 메스토 시합에 도그마 XC를 타게 되는 것이 정말 기대됩니다. 3월에 첫 테스트 라이딩부터 매우 좋았습니다. 핸들링이 뛰어나고, 반응이 무척 좋았으며, 정말 빠른 자전거였죠. 여전히 개발은 진행되고 있으며, 더욱 좋게 만들기 위한 피나렐로와의 협업은 매우 즐거웠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자전거 개발에 참여한 것은 처음이며, 저의 생각과 제안이 받아드려졌습니다"라며 말했다.


관련 웹사이트
피나렐로 : https://pinarello.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