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중급 구동계 큐스(CUES)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시마노 제공

시마노 부품들은 100년 이상 동안 전 세계 수많은 라이더의 일상적인 라이딩 경험을 형성하고,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시마노는 중급 라이프스타일 부품 라인업에 대해 완전히 새롭게 접근한 시리즈인, 시마노 큐스(CUE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시마노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중급 구동계인 큐스(CUES)를 발표했다.


시마노 큐스(CUES)는 Creating Unique Experiences의 줄임말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서 자전거와 함께 독특한 경험을 만드는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높은 내구성의 링크글라이드(LINKGLIDE)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시마노 큐스(CUES)는 더 부드러운 변속과 더 높은 내구성의 부품들을 제공하고 광범위한 카테고리에서 호환성을 표준화시켰다.

시마노 9단, 10단, 11단 구동계의 교체 부품들을 하나의 통일된 에코시스템으로 통합했다.




변속 성능을 향상시켰고, 저항이 걸린 상태에서도 부드럽게 변속할 수 있다.
큐스 카세트 스프라켓과 체인은 높은 토크의 전기자전거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시마노 큐스(CUES)는 9단, 10단, 11단 구동계 부품 중에서 뒤 변속기 풀리, 카세트 스프라켓, 체인을 포함하여 교체 가능한 부품들을 통합시킴으로써, 매장 내 각 부품들의 재고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프로세스를 단순화했다. 

일상적인 라이더의 고유한 요구 사항에 초첨을 맞추기 위해, 기존 시스템과 달리 높은 호환성을 가지면서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구동계 라인업을 만들었다. 이 라인업은 9단, 10단, 11단 구동계에서 통합된 스프라켓 간격을 특징으로 하기에, 부품들을 더 넓은 범위의 사용자 그룹과 라이딩 스타일에 걸쳐 혼합할 수 있다.

내구성이 가장 좋은 구동계 기술인 시마노 링크글라이드(LINKGLIDE)는 각 부품들의 전체 수명을 연장하고, 아날로그 방식 및 전기자전거 모두에 더욱 부드러운 변속 경험을 제공한다. 더 크고 두꺼운 카세트 톱니로 표면적이 추가되어 체인이 넘어 가는 현상을 완화시키고, 페달링 힘을 분산시켜 입문 라이더의 변속 습관으로 인한 조기 마모를 방지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home.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