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더 TIC-7, 생수통도 끼우는 유용한 물통케이지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타이완의 자전거 용부품 전문 브랜드 크로더(Croder)는 일반 자전거 물통부터 500ml 생수통까지 거치할 수 있는 유용한 물통케이지를 선보였다.

생수통 거치도 가능한 크로더 TIC-7 물통케이지

크로더 물통케이지 사용법. 원본 : https://youtu.be/s9qRZzWmyKg

라이딩을 나서다 보면 간혹 자전거 물통을 가지고 가지 않아서 고생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자전거 물통 청소가 번거로워서 일부러 생수를 가지고 다니는 라이더도 있다. 또, 좋아하는 음료가 있어서 따로 챙겨서 다니기도 한다.
크로더는 자전거 전용 물통케이지로 디자인 되었지만 일반적인 500ml 생수통을 끼울 수도 있는 물통케이지로 설계하여, 이런 라이더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크로더 TIC-7 플라스틱 물통케이지
소비자가격 : 12,000원

물통케이지와 볼트 2개가 기본 포함된다.

실측 무게는 31g으로 경량 카본 물통케이지(20g 내외)보다 10g 정도 무겁다.

로드바이크에 장착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디자인의 핵심은 500ml 물통 뚜껑 부분에 설계된 턱이 물통케이지 안쪽에 고정되도록 한 것이다. 물통을 거꾸로 꽂아서 밀어 넣으면 이 턱 부분이 걸리면서 거치가 된다.
실제 라이딩 테스트는 시속 30km 정도의 속도로 포장 도로를 달렸으며, 인도턱을 내려가거나 속도방지턱을 지나기도 했다. 물통의 안쪽까지 완전히 삽입되었을 경우, 라이딩 중 전혀 문제는 없었다. 산악 라이딩 정도의 충격을 감당하기에는 다소 부족하겠지만, 일반적인 도로 라이딩에서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생수통을 거꾸로 꽂으면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뚜껑 아래의 턱 부분이 케이지에 걸리도록 설계되었다.
시속 30km 정도의 1시간 라이딩 테스트에서 문제가 없었다.


관련 웹사이트
지비스 : https://www.zivi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