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스티어링의 진화를 혁신하는 스펙트럴 CF 8 K.I.S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캐니언(CANYON) 안정적인 스티어링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기술인 K.I.S(Keep It Stable)를 채택한 스펙트럴(Spectral)의 출시를 알렸다.

K.I.S 기술이 적용된 스펙트럴 CF 8 K.I.S

스티어링 보정 기술을 통해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이 기술은 Syntace의 조 클리버가 발명하고, 캐니언이 개발 및 완성시켜 트레일 바이크인 스펙트럴 CF에 적용하였다. 보기에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내부에 적용된 K.I.S 기술은 완벽하게 튜닝된 센터링 작용을 통해 험난한 트레일 속에서도 안정적인 스티어링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캐니언 K.I.S 작동 영상. 원본 : https://youtu.be/phDJZ0xc-0k

이것은 자동차, 보트, 비행기까지 적용된 자동 센터링 컨트롤 시스템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자전거 라이딩 중 밸런스를 자동으로 잡아주도록 스티어링에 반발력을 추가한 것이다.
이로써, 라이더는 어떤 속도에서 안정성이 높아져 피로감이 덜어지고, 드리프트 제어와 언더스티어링 최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오르막 길에서 더 쉽게 중심을 잡을 수 있어서 페달링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어떤 속도에서 뛰어난 밸런스로 라이딩 품질을 높여준다.

업힐 시 페달링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K.I.S

이 K.I.S 기술은 고작 110g의 무게로 프레임 내부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기존과 다른 점은 탑튜브에 조절 슬라이더를 통해 장력 조절을 할 수 있는 부분 외에 없다.
유지 보수를 위한 관리 작업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낙차 시 핸들의 회전을 방지하여 충격에 의한 손상도 줄일 수 있게 된다.

캐니언은 Liteville(Syntace의 자회사)과 함께 이 기술을 시중에 선보이는 독점 브랜드이며, 스펙트럴 CF 8 K.I.S 모델은 이 시스템이 탑재된 역사적인 첫 모델이 된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www.canyon.com/ko-kr/mountain-bikes/trail-bikes/spectral/keep-it-stabl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