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벨로 솔로이스트, 가볍고 빠른 로드바이크가 돌아오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써벨로(CERVELO)는 레이싱 로드 바이크인 S5와 R5의 균형을 맞추어 라이딩 품질을 높인 솔로이스트(Soloist)를 새롭게 발표했다.

솔로이스트는 2000년대 초반에 써벨로의 대표적인 레이스 바이크였지만, 로드 라이딩의 카테고리가 세분화되며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인 S5와 경량 올라운드 바이크인 R5로 나누어졌다.
하지만, 일반적인 로드 라이더들은 코스에 따라 자전거를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이 많지 않고, 대부분 하나의 자전거로 로드를 커버해야 한다. 그래서, S5보다 가볍고 R5보다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높인 솔로이스트가 새롭게 돌아온 것이다.

S5보다 가볍고, R5보다 에어로 성능을 높인 솔로이스트

솔로이스트는 다재다능한 올라운드 성격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34mm의 넉넉한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풀 인터널 설계된 케이블 라우팅이지만 정비 및 관리성을 높이기 위해 스템의 하단으로 수납되는 방식을 채택했다.
그리고, BBRighT-47 규격의 BB를 적용해 편리하게 BB를 교체하거나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지오메트리의 특성은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인 S5와 동일하다. 고속의 스피드에서 안정적이면서 정확한 컨트롤을 구현한 것이다.
부품 스펙에 있어서는 시마노 울테그라 Di2 및 스램 포스 ETap AXS 등의 하이엔드 그룹셋을 최상급 모델로 구성하였다.

헤드셋컵으로 케이블이 연결되어, 스템 하단에 수납되는 설계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을 적용하고, S5와 같은 지오메트리를 채택했다.

Embers 컬러

Gold Dust 컬러

Alpenglow 컬러

솔로이스트 지오메트리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써벨로 : https://www.cervelo.com/en-U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