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다양한 스펙으로 2022년형 XC 하드테일 시리즈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첼로는 산악자전거 스테디셀러, XC 시리즈의 2022년 신제품을 출시했다.
XC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입문급 크로스컨트리 산악자전거다. XC 스포츠, XC 10, XC 30으로 3종이 있으며, 첼로 만의 기술력으로 특수 설계된 허니콤 엣지 프레임의 충격 흡수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레임 소재는 알루미늄으로 기존에 사용되던 원통 튜브 대신 각 부위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육각형의 튜브를 적용하고, 탑 튜브를 한 번 더 꺾어 충격 흡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뒷바퀴와 연결된 후삼각 프레임의 크기를 줄여 더욱 민첩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제품에 따라 다양한 그룹셋과 기어비가 적용되었다.
XC 스포츠는 앞 기어를 3단으로 구성하고 27단의 변속 시스템을 적용해 입문자가 다양한 지형에서 실력에 맞는 편안한 기어비를 찾을 수 있다. XC 30은 거친 산악 주행을 즐기는 라이더를 위해 29인치의 대형 사이즈 바퀴 제품도 추가했고, XC 10는 시마노 데오레 22단을 장착했다. 

29인치 휠셋이 적용된 XC 30

라인업 특징에 맞춰 서스펜션에도 변화를 줬다. XC 스포츠와 XC 10은 관리가 수월한 코일 서스펜션 포크를 장착했다. 리모트 레버가 장착되어 있어 핸들바를 잡은 상태에서도 노면 상황에 맞춰 즉각적으로 서스펜션을 조작할 수 있다. 
XC 30은 에어 스프링이 적용된 서스펜션 포크를 적용해 더욱 가볍고 민첩한 라이딩을 가능하게 했다.

편안한 주행감을 위해 안장도 업그레이드 됐다. 좌골 지지 범위가 확장된 새로운 디자인의 신규 셀레로얄 컴포트 안장으로 장거리도 안정적으로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다. 

XC 시리즈 신제품의 소비자가격은 라인업별로 상이하며, 79만원 ~ 129만원 선이다.


관련 웹사이트
첼로바이크 : https://www.cellobik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