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눅스네트웍스, 자전거 관리 어플 '시마노 링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나눅스네트웍스는 모바일 자전거 관리 어플리케이션인 시마노 링크(SHIMANO LINK)를 출시한다. 시마노 링크는 자전거 사용자들을 위한 토탈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목표로 나눅스네트웍스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했다.

나눅스네트웍스는 자전거 토탈 관리를 위해 '시마노 링크' 앱을 출시했다.

시마노 링크앱은 자전거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앱을 먼저 설치하고, 본인 소유의 자전거를 등록한다. 스트라바(Strava) 앱과 연동하면, 자전거 주행에 따른 마일리지가 앱에 반영되며, 자전거 초기 등록 상태를 기준으로 정비 및 교체 주기를 확인할 수 있다. 국내공식 유통중인 자전거 브랜드의 자전거를 연식별로 등록 가능하며, 처음에 구매했던 상태와 현재 부품이 다르더라도 자유롭게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자전거 리스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시마노 링크 앱을 통해 등록된 자기 자전거의 정비와 부품 교체 주기를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완성자전거 및 주요 부품 브랜드의 소식 및 이벤트 정보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정비 및 테크 팁 정보도 제공한다. 그리고 브랜드별 게시판 서비스를 제공하여, 각 완성자전거 브랜드 사용자들의 다양한 이야기거리로 채워 나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라이딩 중 갑작스럽게 발생한 자전거 기재고장이나, 자전거 정비가 필요한 경우 방문할 수 있는 자전거 샵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비나 수리가 필요하다면 시마노 링크 앱의 '정비소 찾기' 탭을 이용해 자전거샵을 찾을 수 있다.

시마노 링크 앱은 각종 자전거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시마노 링크의 메인 기획을 담당한 양진욱 과장은 “㈜나눅스네트웍스의 정비 및 워런티 업무를 다년간 해오면서, 자전거 관리와 이용 관련해서 올바른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하는 갈증이 있었다. 일상생활의 필수품, 스마트폰에서 자전거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최종적으로 자전거를 더 안전하고 오래 그리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러한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기획하게 되었다. 시마노 링크 앱은 자전거의 일부 부품에 한정된 것이 아닌, 자전거를 구성하는 모든 부품에 대해서 관리할 수 있으며, 정비와 관련된 정보까지 앱 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본인의 자전거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알림을 통해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라고 시마노 링크 앱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시마노 링크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직은 베타서비스로 운영되는 만큼, 자전거 유저들의 꾸준한 이용과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마노 링크 앱 배포를 기념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나눅스네트웍스에서는 시마노 링크 앱 출시를 기념하여, 앱 설치 유저를 대상으로 인기 인스타툰 박가가(@bacugaga)작가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2021년 10월 18일부터 이모티콘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선착순 1,000 명에게 제공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https://www.nnxsports.com/shop/main/index.php?&
애플 앱스토어 시마노 링크 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kr/app/shimano-link/id1577293495
구글 플레이스토어 시마노 링크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himano.link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