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6월15일까지 철도-자전거 여행코스 공모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대표적인 친환경 녹색 교통수단인 철도와 자전거를 연계한 아름다운 여행코스 개발을 위해 일반인 대상으로 내달 15일까지 온라인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열차와 자전거 타기 운동'을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시대를 견인하기 위해 코레일이 주관하고 국토해양부가 후원하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철도와 자전거를 연계한 여행코스에 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자는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의 공지사항에 여행코스에 대한 상세정보와 인적사항 등을 적어 응모하면 된다. 공모자격은 연령 등 제한 없으며, 단체(지자체) 혹은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공모주제는 기차역에서 버스나 승용차가 아닌 반드시 자전거로 연계된 여행지로 한정된다.

코레일은 응모작 중 총 10팀을 선정해 입상자에게 상장과 최신형 노트북, PMP, 네비게이션, MP3 등 푸짐한 부상을 함께 줄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입상된 여행코스는 즉시 상품화 가능성을 검토해 자전거 전용열차(MTB열차) 개조가 마무리되는 올해 7월경 본격적으로 일반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허준영 사장은 "코레일은 앞으로 자전거 휴대열차 운행, 철도역 자전거 인프라 확충 등 철도-자전거 연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저탄소 녹색성장시대를 열어 나가겠다"며, "많은 국민들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또는 상품개발팀(042-609-4931~3)으로 문의 바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