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ZIPP), 2015 탄젠트 타이어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2007년 발표된 짚(ZIPP)의 탄젠트(Tangente) 타이어는 트라이애슬론 용으로 개발되어 공기역학에 중점을 두어 개발됐다. 2015년에 판매되는 탄젠트 타이어는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 낮은 구름저항성, 접지력과 가속을 위한 컴파운드를 더해 새로워졌다.
탄젠트 타이어는 클린처 타입과 튜블러 타입 2가지가 있으며, 각각 폭이 다른 2가지 하위 모델이 있다. 모든 탄젠트 타이어는 공기흐름을 극대화한 에어로 트레드 패턴이 적용됐고, 유연하고 순응적인 라이딩을 위한 사이드월 디자인을 채택했다.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 낮은 구름저항성, 접지력과 가속을 위한 컴파운드를 적용한 2015 짚 탄젠트 타이어.

클린처 타입의 탄젠트 타이어는 스피드(Speed)와 코스(Course)가 있으며, 각각 23mm와 25mm 사이즈가 있다.
스피드(Speed)는 220TPI 나일론 케이싱에 180g(23mm), 190g(25mm)의 가벼운 무게로 마른 도로에서의 레이싱 용으로 사용된다. 코스(Course)는 펑크방지 처리된 120TPI 나일론 케이싱, 마른 길의 레이싱과 트레이닝에 적합하다. 짚이 밝힌 무게는 23mm의 경우 180g, 25mm는 190g이다.
스피드와 코스의 최대 공기압은 125psi/8.6bar 이며, 라이더 무게에 따른 권장 공기압을 동일하다. 소비자가격은 9만원(스피드), 7만 5천원(코스)이다.

짚 탄젠트 스피드(ZIPP TANGENTE SPEED)

220TPI 케이싱, 공기흐름을 위한 트레드, 유연한 사이드월, 마른 길의 레이싱 스타일의 탄젠트 스피드.

스피드 실측 무게(왼쪽이 23mm, 오른쪽이 25mm이다).

짚 탄젠트 코스(ZIPP TANGENTE COURSE)

스피드보다 무겁지만 펑크 방지 기술이 들어가 레이싱과 함께 트레이닝 용도로 적합하다.

탄젠트 코스 실측 무게(왼쪽이 23mm, 오른쪽이 25mm이다).

스피드와 코스의 권장 공기압.

튜블러 타입의 탄젠트는 SL SPEED가 있으며, 24mm에 새로운 와이드 버전의 27mm 사이즈가 있다.
SL SPEED는 320TPI 코튼 케이싱에 펑크 방지 벨트가 적용됐으며, 스피드와 같이 마른 도로용 레이싱 스타일이다. 소비자가격은 13만 5천원이다.

짚 탄젠트 에스엘 스피드(ZIPP TANGENTE SL SPEED)

320 TPI 코튼 케이싱과 펑크 방지 벨트로 구성된 SL SPEED는 24mm와 27mm 사이즈가 있다.
공기역학적인 트레드는 탄젠트 타이어가 동일한 패턴을 갖고 있다.

탄젠트 SL SPEED 실측 무게(왼쪽이 24mm, 오른쪽이 27mm이다).

탄젠트 SL SPEED 권장 공기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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