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 행사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전주시는 전주시자전거생활협의회(상임의장: 최성진)와 함께 '자전거는 가을바람을 타고'라는 주제로 무공해 웰빙의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 및 생활 속 자전거 타기 붐조성을 위해 20일(토) 15시 전주자연생태박물관 앞에서 2014년 9월 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 라이딩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기후변화 시대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자전거 이용 생활화로 에너지 절약 및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 시민건강 증진과 바람직한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을 위하여 개최된다. 9월 대행진은 전주자연생태박물관을 출발하여 치명자산성지∼바람쐬는길∼색장마을 경로당(반환점)∼바람쐬는 길을 거쳐 전주자연생태박물관으로 되돌아오는 8㎞ 구간으로 자전거를 타며 선선한 가을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 대행진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안전한 라이딩이 될 수 있도록 안전모등 안전장비를 꼭 착용하고 행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자전거 대행진은 자전거를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http://두바퀴.net )와 전화(063-281-2974)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거나 행사 당일 14시부터 현장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다음 자전거 대행진은 10. 18일(토)에 개최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