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자전거 캠페인송' 앨범(CD)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창원시는 자전거로 하나 되는 새로운 문화 조성과 시민 자전거타기 동참 유도를 위해 국내 최초로 '자전거 캠페인송' 앨범(CD)을 만들어 시민 자전거타기 붐 조성에 나섰다.

녹색물결을 타고 '누비자'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창원시 자전거 캠페인 송은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고 세계 속의 명품도시로 도약하는 통합 창원시를 상징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에 제작된 캠페인송 앨범(CD) 취입곡은 지난 8월 전국공모전에서 입상작과 최우수작 영어버전 등 7곡을 편곡해 박혜경 씨 등 4명의 가수가 취입해 음반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시는 출시된 앨범(CD)은 공공기관, 학교, 기업체 등에 배부해 출·퇴근, 등·하교, 행사시 시민들이 많이 들을 수 있게 하여 자전거타기 붐 조성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구·동 홈페이지에 탑재해 모든 시민이 손쉽게 MP3로 다운로드 하여 항상 캠페인송을 접할 수 있게 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자전거 캠페인송이 자전거타기 활성화와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활용에 더 많은 도움을 주고, 환경수도 창원의 이미지를 전 세계에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또한 대한민국 환경수도 창원의 자랑인 '누비자'에 더 많은 관심과 생활 속에서 시민이 자전거타기를 더 한층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