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김천 자전거 마일리지 운동 참가자 모집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3월부터 김천시자전거연합회가 주관하고 김천시가 후원하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특수사업으로 생활속 자전거 마일리지 운동이 전개된다.

자전거 마일리지란 자동차를 대신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생활속에서 이용하고 이용한 거리를 측정해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합 관리하는 녹색실천운동이다.

참가신청은 자전거를 소유한 김천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100명에 한해 선착순 마감된다. 시홈페이지(www.gim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2월 17일∼28일까지 전자우편(myjw0207@korea.kr)또는 FAX(420-6059)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시내 접수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한 후 3월 2일∼4일까지 접수창구에서 기록계를 수령하면 된다. 이후 월1회 지정된 날짜(매월20일)에 '녹색김천 자전거 마일리지' 누적기록통보서를 작성해 전자우편(myjw0207@korea.kr)으로 전송하게 되면 이들 누적기록을 10월 중 최종 집계하여 자전거 마일리지 운동 우수참가자를 선정하고,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참가자에게는 최우수(1명 40만원상당 자전거), 우수(3명 20만원상당 자전거), 노력상(6명 10원상당 자전거용품), 장려상(10명 5만원상당 문화상품권)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범단계로 시행하는 사업이지만 점차 참가범위를 확대할 것이라며 이번 운동은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