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Me-First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 발대식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부천시는 4월 2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유관단체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 범시민 참여 확산을 위한 'Me-First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실천 발대식을 개최했다.

'Me-First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실천 발대식은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환경파괴로부터 건강한 지구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녹색성장 실천 범시민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국민운동단체와 환경운동단체가 중심이 되어 자율적 참여를 결의하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발대식은 '우리 모두가 녹색성장의 주인공'을 주제로 한 홍보영상물 상영, 오정구 자전거 타기 추진위원회 장주섭 씨와 송점순 씨의 결의문 낭독에 이어 초청 강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이가형 한국러닝센터 대표가 '저탄소 녹색성장 참여와 실천'을 주제로 강연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천시 관계자는"에너지 절약과 녹색생활 실천에 범시민 참여를 유도하며 자발적인 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해 발대식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향후 녹색성장 실천운동과 관련하여 동별 순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숨은자원 모으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자전거타기 운동 등 민간단체별 세부 실천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날 발대식에 앞서 4월 월례조회에서 공직자 녹색마인드 제고를 위한'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발대식을 계기로 녹색성장 운동을 범시민 운동으로 전개해 부천시가 저탄소 녹색성장 선도도시인'에너지 절약형 녹색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는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을 핵심 역량 사업으로 추진하고있는 부천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부천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부천시지회,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 원미구자전거이용활성화추진위원회, 소사구자전거사랑회, 오정구자전거타기추지위원회, (사)늘푸른희망연대, (사)전국참전유공자환경운동본부부천지회 소속 회원들이 참석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