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고성능 대화면 사이클링 컴퓨터 엘리먼트 에이스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와후 피트니스(WAHOO Fitness, 이하 와후)는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30시간 배터리 수명, 윈드 센서, 터치스크린 등 최신 기능이 탑재된 엘리먼트 에이스(ELEMNT ACE)를 새롭게 출시한다.
와후 엘리먼트 에이스(ELEMNT ACE)는 12월 중 국내 출시 예정이며, 소비자 가격은 890,000원이다.

와후는 대화면, 터치스크린, 윈드 센서 등의 최신 기술의 엘리먼트 에이스를 출시한다.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영감을 얻은 와후는 엘리먼트 에이스에 음성 턴바이턴 경로 안내 기능을 도입하여, 화면 의존도를 낮추고 안전성을 높였다. 고대비 컬러 대형 화면은 라이딩 중에 빠르게 읽을 수 있는 지도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직관적인 터치스크린과 새로운 와후 앱을 통해 경로 로딩 및 검색, 전송과 관련되어 기존의 불편함을 줄였다.
그리고 강력한 듀얼 밴드 GPS 트래킹, 리얼타임 데이터, 최대 30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엘리먼트 에이스는 음성 턴바이턴 안내와 3.8인치 대형 화면으로 내비게이션 사용환경을 개선했다.


선명도가 낮은 작은 화면으로는 스마트폰과 같은 경험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엘리먼트 에이스는 출시된 동급의 사이클링 컴퓨터 중 가장 큰 화면 크기를 자랑한다.
3.8인치, 3:2 화면비의 스크린이 장착된 에이스는 동급 최고의 반투과형 박막 트랜지스터(TFT) 스크린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눈부심 방지 및 반사 방지 기능이 뛰어난 고해상도 화면으로 야외 환경에서 선명한 화질과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한다. 또한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색상 팔레트를 제공하여 최적의 배경 및 글꼴 색상 조합을 통해 가독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엘리먼트 에이스의 디스플레이는 고해상도 화질, 다채로운 컬러와 폰트로 가독성을 높였다.


공기역학은 사이클링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지금까지 바람의 영향을 정량화 하는 것은 비싸고 복잡한 독자적인 장치로 제한되어 있었다. 와후는 최초로 엘리먼트 에이스의 전면에 혁신적인 윈드 센서를 탑재하여 사이클리스트가 공기저항의 영향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라이더에게 에어로 부스트(뒷바람이나 드래프트로 인해 속도가 향상되는 경우)와 에어로 드래그(맞바람으로 인해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지표는 드래프트 포지셔닝을 안내하고 라이더가 느끼는 바람의 감각을 정량화 할 수 있다.
엘리먼트 에이스는 라이딩 후의 와후 앱을 통해, 퍼포먼스를 분석하고 풍속과 풍향이 퍼포먼스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와후 윈드 다이내믹스™(Wahoo Wind Dynamics™, WWD)를 제공한다.

엘리먼트 에이스에 내장된 윈드 센서로 바람의 영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와후가 처음으로 엘리먼트 에이스에 터치스크린 기술을 활용하면서 한 단계 더 발전되었다. 엘리먼트 에이스는 터치 기능이 없는 장갑을 끼고 있거나 젖은 상태에서도 작동하는 반응형 스크린을 갖추고 있기에, 다양한 지형과 조건에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안전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물리 버튼이 있어 라이더에게 터치와 버튼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제공한다. 

엘리먼트 에이스는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빠른 스와이프 대시보드와 간소화된 메뉴를 도입하여 불필요한 단계를 제거함으로써, 조작 과정을 최소화하고 더 빠르고 매끄러운 라이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 알루미늄 마운트와 테더(전용 이탈 방지끈)가 포함되어 있어 기본 패키지의 품질도 향상시켰다.

반응형  스크린으로 장갑을 끼거나 젖은 상태에서도 엘리먼트 에이스를 조작할 수 있다.


엘리먼트 에이스는 클라우드 기반 와후 앱을 통해 설정 및 동기화할 수 있는 최초의 와후 사이클링 컴퓨터로, 기능 및 속도, 유용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다.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와후 앱에서 변경한 사항은 사용 중일 때 자동으로 엘리먼트 에이스에 업로드된다. 또한 클라우드에 저장된 모든 설정은 여러 대의 와후 바이크 컴퓨터를 사용하는 라이더를 위해 모든 와후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와후 앱을 활용하면 라이더는 새롭고 직관적이며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통해 와후를 지속적으로 차별화할 수 있다.
엘리먼트 에이스는 사용자가 그래블, 로드, MTB 등 각 자전거 유형에 맞게 고유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운동 프로필을 지원하는 최초의 와후 디바이스다.
또한 최근 새롭게 출시된 트래커(TRACKR) 심박계 등 다른 와후 에코시스템 제품과 원활하게 동기화되어 완벽하게 연결되고, 최적화된 사이클링 경험을 제공한다.

엘리먼트 에이스는 조작 단계를 최소화하면서 와후 앱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와후의 CEO인 가레스 조이스(Gareth Joyce)는 “차세대 사이클링 컴퓨터를 출시하고 소비자가 기대하는 표준을 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2015년 첫 사이클링 컴퓨터 출시 이후, 고객들의 기대와 요구는 크게 변화했습니다. 엘리먼트 에이스는 라이더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현대 사이클리스트의 기대에 부응하는 사이클링 컴퓨터가 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바이크 컴퓨터 카테고리의 큰 발전이자 진일보입니다"라고 언급했다.


관련 웹사이트
와후 피트니스: https://www.wahoofitnes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