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릭 케이지리스 툴 케그, 물통케이지 없이 깔끔한 공구통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 용부품 브랜드 패브릭(Fabric)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 물통케이지 없이 공구를 보관할 수 있는 '케이지리스 툴 케그'를 소개한다.

패브릭 케이지리스 툴 케그
소비자가격 : 30,000원

휴대용 공구 또는 간단한 보급품을 보관하기 위해 툴 케그(tool keg)는 매우 유용하다. 툴 케그는 일반적으로 물통케이지에 꽂아서 사용하는 편인데, 물통케이지 규격으로 인한 사이즈 제한,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빈 물통케이지를 그대로 두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다.
그에 비해, 패브릭 케이지리스 툴 케그는 사용하지 않을 때 작은 마운트 볼트만 남기 때문에 깔끔하고, 물통케이지 규격에 맞출 필요가 없어서 일반 툴 케그보다 조금 더 넉넉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케그 통(투명/블랙 선택)과 파우치, 마운트 볼트가 포함된다.

실측 무게는 55g(파우치, 마운트 볼트 제외)으로 일반적인 물통케이지+케그보다 훨씬 가볍다.

마운트 볼트는 2쌍이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인 툴 케그보다 직경이 조금 더 커서 넉넉하게 공구를 넣을 수 있다.

물통케이지 아일렛에 2개의 마운트 볼트를 끼우면 작업 완료

케그 뒤에 설계된 홈에 맞추어 위에서 아래로 꽂으면 된다.

필자는 그래블 바이크의 다운튜브 하단 마운트에 툴 케그를 꽂고 싶었다. 하지만, 일반적인 물통케이지를 꽂아서 사용할 경우, 케그를 꽂지 않을 때 물통케이지만 있는 것이 불편할 때가 많고, 자동차 캐리어에 자전거를 올릴 때 간섭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케이지를 사용하지 않는 툴 케그를 찾아보았고, 패브릭 제품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특히, 다운튜브 하단은 라이딩 중 오염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이어서 청소까지 생각했을 때 케이지리스 툴 케그는 딱 적당한 제품이었다.

깔끔하게 프레임에 끼울 수 있는 툴 케그

다운튜브 하단에 끼울 목적이었고, 케그를 끼우지 않아도 깔끔한 모습이 유지되어 좋다.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sanbadasports.co.kr/goods/goods_list.php?cateCd=002022008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